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5G 관련주 ↑)

by 주소남 2024. 3. 21.

목차

    5G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3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미국 FOMC 발표 이후 미증시 긍정적인 영향을 받아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1%대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개인투자자들은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FOMC에서 연내 3회 금리인하 전망 유지에 안도 랠리를 펼치며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 중앙은행(Fed)의 3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결과가 발표되었는데, Fed는 이날 기준금리를 5.25~5.5%로 동결하고 연내 3회 금리인하 전망을 모두 유지했습니다.

     

    여전히 높은 물가지표에 올해 금리인하 횟수가 기존 예상인 3회에서 2회로 줄어들 것이란 우려가 확산했던 만큼 이번 전망치에 투자자들은 안도했고,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03%, 나스닥지수는 +1.25%, S&P500지수는 +0.89%,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60% 상승 마감했습니다.

     

    5G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 로봇 관련주 ↑

    5G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5G 관련주를 비롯하여 반도체 관련주, 로봇 관련주 등 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통신장비주 대세 상승기 진입 분석 및 AI 활성화에 따른 신규 주파수 투자 가능성 등에 에이스테크, 케이엠더블유, 라이트론, 다보링크, 인포마크 등 5G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주식시장에서 다시 한 번 5G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4월 5G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되고, 이후 여러 문제점도 불거졌지만, 그

    kakao777.tistory.com

    마이크론 어닝 서프라이즈 및 젠슨 황 엔비디아 CEO의 삼성전자 HBM 테스트 언급 모멘텀 지속 등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유진테크, 피에스케이, 동진쎄미켐, 타이거일렉, 테크윙, 케이씨텍 등 반도체 관련주도 어제에 이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비메모리)

    오늘 주식시장에서 시스템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정부가 비메모리 반도체와 바이오, 미래형 자동차 등 3대 분야를 '중점 육성 사업'으로 선정했다는 뉴스를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kakao777.tistory.com

    엔비디아와 유니버설로봇 AI 협동로봇 동맹 소식 등에 해성티피씨, 휴림네트웍스, 휴림로봇, 삼익 THK, 링크제니시스, 인포마크, 알에스오토메이션 등 로봇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상설 조

    kakao777.tistory.com

    3월 21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HLB를 비롯하여 아센디오, CJ, 삼현 등 입니다.

     

    HLB는 간암 신약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 기대감에 급등하고 있고, 아센디오는 파산신청 기각 및 적정의견 감사보고서 제출 속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CJ는 CJ 올리브영 상장 기대감 등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삼현은 신규상장 첫 날 급등하고 있습니다.

     

    삼현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3월 21일은 자동차 부품 기업 삼현 상장일 입니다. 삼현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

    kakao777.tistory.com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미국 FOMC 발표에서 연내 3회 금리인하 전망 유지에 안도한 투자자들이 유입되면서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갭상승 출발해 현재까지 추가 상승이 나오며 지수차트상 갭이 벌어진 양봉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도 많지 않아 체감이 괜찮은 날인데, 좋은 날씨 만큼이나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3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3월 21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3월21일 오늘의증시현황 (1).png
    0.38MB
    3월21일 오늘의증시현황 (2).png
    0.20MB
    3월21일 오늘의증시현황 (3).png
    0.17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3월 3주 증시일정(미국 FOMC 발표 등)

    미국 FOMC 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3월 3주(3.18-3.2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3월 3주차에는 미국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3월에는 이미 상장한 SK증권스팩11호, 하나스팩31호, 이번주 상장하는 오상헬스케어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총 6종목이 신

    stockchild.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