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기산텔레콤(035460) 주가 간단 차트 분석[5G 관련주]

by 주소남 2018. 3. 21.
반응형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5G 관련주 기산텔레콤(035460) 입니다. 기산텔레콤은 앞서 제4이동통신 관련주, 5G 관련주로 잠시 언급해 드린 기업으로, 통신장비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군통신장비를 제조하는 현대제이콤과 항공통신장비를 제조하는 모피언스 등을 종속회사로 두고 있기 때문에 방산주로도 연관되어 시세가 나오는 기업으로 기산텔레콤과 종속회사는 서로 다른 제품과 용역을 제공하는 전략적인 사업 구조를 취하고 있습니다.

 

이동통신사에 14년간 중계장비를 공급해왔고, 유선장비사업도 9년째를 맞아 안정화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매출 부문에서 통신 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습니다.

 

기산텔레콤은 리눅스 재단 산하 5G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5G 상용화 TF를 출범했기 때문에 대표적인 5G 관련주로 언급되는 기업으로 상승 모멘텀은 괜찮은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기산텔레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월 말 단기 고점을 형성하고 최근까지 이동평균선들도 우하향을 보이고 있고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선도 약한 상황이고 이동평균선들의 흐름도 좋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하락추세에서는 단기적으로 진입하기 어려운 시점입니다. 현재 보유중이라면 매물대 하단인 2750 부근이나 전저점인 271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저점 대비 현재 주가가 약 7% 정도 밖에 차이 나지 않기 때문에 전저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무방하며 전저점 이탈시에는 일봉차트는 물론 주봉차트까지 나빠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 구간입니다.

 

반대로 반등한다면 3000 부근 위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합니다. 최근의 거래량과 다르게 대량거래가 일어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준다면 모를까 그렇지 않다면 상승시 이 부근에서 저항이 걸리며 재차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에서 저항이 걸리는지 아니면 반대로 매물을 소화하는지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위의 차트는

5G 관련주

기산텔레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 1월 말 고점 형성 이후 주봉차트상으로도 하락추세 흐름이 보이고 있고, 최근 240주선 부근에서 기술적 반등이 있어왔지만 이번주 현재까지는 무너지는 모습을 보입니다.

 

 

240주선 이탈시 변동성이 조금은 강해지며 하락하는 경우가 있고, 전저점인 2710 부근이 52주 신저가 부근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는 분들도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크게 줄이거나 손절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지난해 4500 부근을 고점으로 윗꼬리가 강하게 달린 이후 9월쯤 강한 하락이 나왔고, 이후 상승파동도 나오면서 하락이 어느 정도 진정되기는 했지만 여전히 하락 파동 진행중이고 차트가 그렇게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더군다나 지난해 실적도 적자로 기록되고 있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까지 나빠져 현재 조금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5G와 제4이동통신, 방산주까지 테마를 보유하고 있어 상승 모멘텀은 강하지만 실적 불안감과 차트가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어디서 저점을 잡고 올라올지 알 수 없기 때문에 현재는 리스크가 큰 지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행히 현재가 위로 345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 저항도 강하지는 않습니다. 일봉차트상 단기 매물대 저항은 강해보였는데, 중장기 악성 매물은 없다는 것이 그나마 희망적이며, 수급이 강하게 몰려 단기 매물 저항만 소화한다면 3450 부근까지는 목표가를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현재는 목표가에 대한 기대감 보다는 전저점 이탈에 대한 리스크를 관리해주면서 대응하는 것에 조금 더 초점을 맞추어 대응해야 할 시기라는 점 정도만 체크해서 대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