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나노스(15191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주의환기종목]

by 주소남 2018. 3.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주의환기종목 나노스(151910) 입니다.

     

    나노스는 삼성전기의 VCR 헤드 부문을 분사하여 종업원 지주회사로 설립된 전자제품 설계 제조 기업으로 2006년 VCR 헤드 사업은 정리하고 현재는 휴대폰 카메라 모듈용 광학필터 개발 및 제조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휴대폰 카메라 모듈 조립과 홀센서 사업을 하며 연태나노스유한공사와 천진나노스텍전자유한공사, 나노스텍일렉트로닉스, Tianjin NanosTech Electronics 등의 연결대상 종속법인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나노스는 2016년 5월 상장폐지가 거론될 만큼 실적이 좋지 않았던 기업으로 16년 4월 수원지방법원에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하였고, 지난해 2월 종결 결정 됨에 따라 다행히 시장에서 살아 남았습니다.

     

    지난해 7월 거래재개가 된 이후 상한가 행진을 이어갔고, 이후 액면분할 등의 이슈로 인해 잠시 거래정지가 되었다가 지난해 말 액면분할 이후 주가가 강하게 하락하기도 했습니다.

     

    위의 차트는 주의환기종목 나노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월 말쯤 단기 저점 쌍바닥을 확인하고 이후 파동 흐름이 강해지면서 상승 파동이 강하게 나왔습니다.



    3월 초 단기 저점을 다시 확인하고 상승추세선의 기울기를 급격하게올리며 급등 양상을 보였지만 이를 지난주 수요일 이탈했고, 좋지 않은 시장 상황과 맞물리면서 급락도 나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지난주 목요일의 저점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잡혀있어 조금 안정적으로 보이지만 우선 추세선을 이탈해 하락추세가 나오고 있고 2500 부근을 이탈한다면 더 큰 하락도 나올 수 있기에 유의해야합니다.

     



    위의 차트는

    주의환기종목

    나노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거래재개 이후 추세선을 그어보면 10월 중순 쯤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후에 다시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은 20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이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이 나올 수 있어 중장기적으로 보는 분들의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을 수 있는 추세선이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어느 정도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평단가가 2000 초반이신 분들에게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평단가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주식수를 변동시켜 일부 비중을 조절하면서 평단가를 내릴 수 있기 때문에 평단가를 내릴 수 있는 자신이 있다면 200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다만 나노스는 주의환기종목이라는 점에서 리스크가 따릅니다. 상장폐지에서 살아돌아왔으나 지난해에도 적자 기조를 유지해 나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부채비율도 다소 높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최대주주 광림과 2대주주인 베스트마스터1호투자증권의 주식 그리고 나노스 자사주를 합치면 97.75%로 총 주식수의 약 2.25%인 1100만주 정도가 유통주식수로 잡혀있습니다.

     

    워낙 총 주식수가 많기 때문에 2.25% 라고 해도 1100만주가 되기 때문에 이를 품절주로 보아야 하나 말아야하나 시장에서 의견이 분분하지만 그만큼 세력이 주가를 끌어올리기 유용한 종목으로 변동성이 크다는 정도를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지난주 시장 흐름이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5주선을 딛고 올라오는 모습을 보였고 지지난주의 조정봉으로 흐름은 비교적 양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일별 등락이 워낙 크고 세력의 개입이 많은 종목이기 때문에 이 부분 잘 체크하셔서 대응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