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남선알미늄(008350) 주가 간단 차트 분석[비철금속 관련주]

by 주소남 2018. 4. 4.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비철금속 관련주 남선알미늄(008350) 입니다. 남선알미늄은 1947년 설립되어 알루미늄 샷시와 PVC 창호를 생산하여 건설회사에 주로 납품하는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알루미늄 사업 외에도 자동차용 내외장 플라스틱 부품을 생산하여 한국지엠에 납품하는 등 자동차 사업도 병행중이고 2014년부터는 부동산개발업과 주택건설 사업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기도 했습니다.

     

    위의 차트는 남선알미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초 단기 저점을 확인하고 오늘까지 저점 대비 약 14.66% 상승한 모습이고, 추세선을 따라서 꾸준한 우상향 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시장이 좋지 않은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시가 대비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나름 거래량도 붙어주면서 장중 5% 넘는 상승 흐름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도 크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240일선 부근을 넘어서는 급등 흐름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하락시에는 비중 여부에 따라 3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1025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는 방법과, 매물대 하단인 97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이 높다면 추세선을 따라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고, 단기적으로 보더라도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시 추가 진입을 고려해보고, 이후 매물대 하단인 969 부근이나 전저점인 955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비철금속 관련주

    남선알미늄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쌍바닥 흐름을 보이고 이번주 시세가 나오고 있고, 현재가 위로 123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 부담도 크지 않은 상황입니다.

     

     

    단기적이나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1230 부근이나 60일선 부근까지는 목표가를 보아도 좋습니다. 이동평균선들도 수렴하면서 차트 흐름은 아주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99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가 대비 크게 차이나지 않아 조금 길게 대응해 본다면 1000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을 고려하되, 전저점인 955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남선알미늄은 지난해 원가 부담이 높아지면서 수익성이 조금 떨어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매출 및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으로 부채비율도 적당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재무 리스크는 크지 않은 기업입니다. 또한 앞으로 실적 전망도 그다지 나쁘지는 않습니다.

     

    지난해 7월 이후로 주가가 오랫동안 하락했고, 현재 1000 안팎을 저점으로 쌍바닥을 만들고 올라오고 있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해도 중장기적으로 도전해볼만한 위치이기는 하나 만에 하나 하락하여 전저점을 깨버린다면 최근 들어온 물량까지도 투매 물량으로 쏟아지며 급락의 위험이 있으니 이 부부만 유의해서 대응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