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남선알미우(008355) 주가 간단 차트 분석[우선주 테마]

by 주소남 2018. 4. 5.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우선주 테마 남선알미우(008355) 입니다. 남선알미우는 앞서 소개해드린 남선알미늄의 우선주로 본주의 움직임을 따라가는 듯 하면서도 우선주 테마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한 적도 있던 종목입니다.

     

     

    지금은 우선주 테마가 크게 변동하고 있지 않은 죽은 테마이지만 예전에는 짧게는 1개월 길게는 6개월 정도에 한 번씩 우선주 테마로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었기 때문에 우선주 테마로 분류했습니다.

     

    위의 차트는 남선알미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평균 거래량이 2500주 안팎으로 단기 대응하기에는 조금 부적절할 수 있는 종목입니다. 현재 이동평균선도 역배열 흐름에 이틀 연속 양봉을 띄고 있다고 해도 큰 의미 없는 양봉입니다.

     

    현재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은 86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전저점은 8330 부근입니다. 전저점 대비 4% 정도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전저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우선주 테마가 터지지 않고 있습니다. 요즘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정치테마주나 북한, 중국 관련주들이 테마군을 이루고 있어 세력들이 우선주 테마까지는 신경을 쓰지 않는 것 같고, 우선주 테마가 죽은지는 오래 되었습니다.

     

    설령 테마성 시세가 나온다고 하더라도 이전보다는 변동성이 크지 않고, 일시적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테마를 보고 접근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우선주 테마

    남선알미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7월 우선주 테마로 장대 양봉이 만들어졌고, 지난해 10월 말쯤에도 강한 테마성 시세가 나왔지만 이후 현재까지는 이러한 테마성 시세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테마성 시세가 나온다고 하더라도 위에서 언급했듯이 굉장히 일시적으로 나왔고, 주봉차트상 이동평균선들도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현재 차트 흐름만 놓고 본다면 주봉차트도 좋지만은 않습니다.

     

    지난해 초 저점인 8200 부근과 약 6% 정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실 분들도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으나, 워낙 차트가 왜곡되어 있고, 분석이 힘들기 때문에 차트 신뢰성을 크게 가져가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다행히 남선알미우의 본주인 남선알미늄은 지난해 원가 부담으로 인해 수익성이 조금은 악화되었긴 했지만 2년 연속 200억 이상 영업이익을 기록하고 있고, 매출액도 줄어들지 않았기 때문에 추후 원가 부담 리스크만 제거한다면 실적 회복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또한 재무가 나쁜 기업은 아니기 때문에 전저점을 무너트린다고 해도 본주와 우선주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큰 악재 이슈가 없다면) 중장기적으로 대응해도 괜찮을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