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남성(00427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자율주행차 관련주]

by 주소남 2018. 4. 5.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율주행차 관련주 남성(004270) 입니다. 남성은 디지털 모바일 Dudio/Video기기, XM 위성수신 RADIO, GPS 수신기, DIGITAL AMPLIFIER, MULTI-MEDIA SPEAKER, WIRELESS HEADPHONE 등의 전자제품을 미국이나 중국 등 해외로 수출하는 디지털전자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남성은 애플로부터 카플레이 인증을 받은바 있습니다. 또한 북미 자동차 업체 다임러와 특장차용 스마트키 공급계약도 한적이 있는 기업으로 미국 유통업체 '월마트'를 통해 카플레이 인증을 받은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출시하는 등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상승 흐름을 보인 적이 있습니다.

     

    디지털 사업 외에도 남성플라자, 크라운플라자를 비롯하여 서울 시흥동 카멜리아 쇼핑몰과 면목동의 카멜리아 면목점을 운영관리하는 유통임대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자율주행차 관련주 남성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연말 저점을 확인하고 1월 말까지 상승 흐름을 보이다가 2월 초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주가가 횡보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행히 저점들을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고 파동을 보이면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였지만 특별한 상승 모멘텀이 부각되지 않았고, 오히려 미국의 자율주행차 사망사고가 터지면서 3월 23일 이 추세선마저 이탈하고 맙니다.

     

    추세선 이탈 이후 하락추세 흐름이 더욱 강해져 최근까지 하락 추세 흐름이 이어져오고 있으며 이동평균선들도 역배열 흐름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재 100일간의 일봉차트상으로는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주봉차트까지 보고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도 판단을 해야 할 것 같고, 반대로 상승시에는 이전 추세선이 있는 2200 부근부터 매물대 저항과 추세 저항이 동시에 걸리면서 이 위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매물대를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 부근을 단기 1차 목표가로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자율주행차 관련주

    남성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지난 3월23일 주에, 장대 음봉으로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 보입니다. 이후 다행히 지난주 비교적 잘 버티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이번주 추세가 강하게 무너지면서 현재 차트상으로 보기에는 좋지 않습니다.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도 강하지는 않은 구간입니다. 단기적으로 볼 때 어느 정도 지지를 받을 만한 구간을 잡아 놓고 손절라인을 잡아야 하는데, 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845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을 수는 있지만 이 부근 위에서 확실한 반등이 나온다고는 장담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때문에 비중이 크고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을 절반 정도로 줄여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반대로 조금 더 여유를 가지고 본다면 오히려 1845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하여, 2016년 12월 초에 나온 저점인 1645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조금 길게 본다면 손절하기는 아쉬운 종목입니다. 현재는 자율주행차 사망사고로 인해 관련 법안들이 올스톱 된 상황이지만 조금 잠잠해진다면 자율주행차는 추후 생활을 바꿔놓을 수 있는 만큼의 큰 기술로 시장성장성은 크기 때문에 모멘텀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남성은 실적 성장세도 괜찮습니다. 2015년 이래로 계속해서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고, 이러한 수익성 개선이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어서 오히려 하락시 조금씩 모아가면서 중장기 대응하기에 괜찮은 종목이라고 봅니다.

     

    단기적으로는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중장기적으로 이러한 실적 성장성만 계속해서 유지해나간다면 중장기적으로 보기에 손색 없는 자율주행차 관련 대장주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계속해서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