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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셀로맥스사이언스 상장, 어떤 기업인가 보니

by 주소남 2024. 12. 13.

목차

    12월 13일, 셀로맥스사이언스가 한화플러스제3호스팩과 스팩 소멸 합병으로 상장합니다.

     

    셀로맥스사이언스는 어떤 기업인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셀로맥스사이언스는 어떤 기업?

    셀로맥스사이언스 상장
    <출처 : 셀로맥스사이언스 홈페이지>

     

    셀로맥스사이언스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으로 전 세계에서 엄선한 고품질 원료와 독창적인 포뮬러를 바탕으로 개발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약국으로 유통하는 건강식품, 화장품, 일반의약품의 제조 및 도소매업을 주요 사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셀로맥스사이언스
    <출처 : 셀로맥스사이언스 홈페이지>

     

    132종의 폭넓은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약국 채널을 활용해 소비자가 전문 약사들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경기도 용인에 본사를 두고 있고, 증권신고서 제출기준일 현재 중소기업기본법시행령 제3조 제1호 및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에 해당되는 기업입니다.

     

    셀로맥스사이언스 스팩 소멸 합병 상장(한화플러스제3호스팩)

    셀로맥스사이언스 상장

     

    지난 4월 24일 한화플러스제3호스팩은 공시를 내고 셀로맥스사이언스와 합병을 추진한다는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셀로맥스사이언스 합병

     

    합병 비율은 1대 0.2270405주로 기존에 한화플러스제3호스팩 약 5주를 보유하고 있다면 12월 14일부터는 셀로맥스사이언스 1주로 바뀌어 거래됩니다.

    한화플러스제3호스팩

     

    스팩 소멸 합병 방식이기 때문에 기존에 거래되던 한화플러스제3호스팩(430460)은 없어지게 되고, 셀로맥스사이언스 차트가 새롭게 만들어지는 스팩 소멸 합병 방식으로 상장합니다.

     

    기존의 차트가 이어지지 않고, 최근에는 스팩 소멸 합병 방식으로 상장하는 종목들의 상장일 주가 흐름이 좋았던 만큼 최근에는 이러한 스팩 소멸 합병 방식으로 상장하는 기업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셀로맥스사이언스에 대해 더 알아봐요

    <셀로맥스사이언스 제품 생산 프로세스, 출처 : 셀로맥스사이언스 투자설명서>

     

    약국과 온라인 B2C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이용하여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제품 개발 및 유통을 주요 사업으로 하며, 일반의약품과 화장품 부문에서도 매년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위의 제품 생산 업무 프로세스 참조)

     

    건강식품, 화장품, 일반의약품을 개발하여 전문제조업자에게 위탁제조한 후 유통하는데, 약국 직거래와 국내 약사 전문 상담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오프라인 유통과 자사몰(셀로맥스스토어)을 통한 B2C 유통의 인터넷 전자상거래를 통해 국내 유통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홍콩 최대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 HKTVmall 입점 및 해외(전세계)에서 접속 가능한 해외직구몰 사이트를 통한 B2C 유통망 구축으로 해외 수출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140여개의 건강식품 관련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매년 신규 또는 리뉴얼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습니다.

    셀로맥스사이언스 원재료셀로맥스사이언스 원재료
    <셀로맥스사이언스 원재료, 출처 : 셀로맥스사이언스 투자설명서>

     

    셀로맥스사이언스의 건강기능식품 주요 원료사는 위와 같습니다. 때문에 향후 위 기업들과 연관성으로 테마성이 부각되는지 여부도 추후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셀로맥스사이언스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

    셀로맥스사이언스 주요 제품셀로맥스사이언스 주요 제품셀로맥스사이언스 주요 제품

     

    셀로맥스사이언스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을 체크해보면 올해 반기 기준 매출액 비중이 가장 높은 품목은 코랄플러스, 알티지오메가3, 퀴노아멀티비타민 외 24종 등의 영양보충제로 전체 매출의 15.18%인 약 16억원 정도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중 코랄플러스는 오키나와 청정바다의 오래된 산호 퇴적층에서 채취한 산호칼슘 원료로70여종의 자연유래 미네랄 제공하고, 알티지오메가3는 알래스카베링해에 사는 Pollocks 단일종에서 추출한 어유 함유, 흡수율이 향상된 오메가3인rTG form이며, 퀴노아멀티비타민은 유기농 퀴노아분말로 자연유래 비타민9종을 공급하는 분말타입 비타민 영양제입니다.

     

    그 다음은 조인트케어프리미엄, 지아웃, 머슬매니아 등 10종의 근골격 건강식품으로 전체 매출의 10.08%인 약 11억원 가량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셀로맥스사이언스는 상장 후 건강기능식품 관련주, 헬스케어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유디엠텍

     

    지난 11월 20일 셀로맥스사이언스와 마찬가지로 스팩 합병 소멸 방식으로 상장한 유디엠텍의 경우 상장 첫 날 하한가를 기록하는 등 최근 스팩 소멸 합병 방식이 예전만큼 강한 주가 상승을 동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우리나라 경제 지표가 좋지 못하고, 전체적인 시장 하락에 의해 IPO 시장이 얼어 붙은 상황에 상장했기 때문에 주가 하락이 가속화되었습니다.

     

    최근 증시가 반등하고 있기는 하지만 셀로맥스사이언스 역시 다소 IPO 시장이 얼어 붙어 있을 때 상장하게 됩니다.

     

    과연 셀로맥스사이언스 상장일, 강한 주가 상승을 보일 수 있을지, 체크 후 향후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기술적분석 등과 함께 다시 관련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