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이마트 주가가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을 만나 식사를 하고 대화를 나눴다고 전해지면서 트럼프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마트은는 어떤 기업이고, 트럼프 정용진 회장 회동 소식과 차트로 풀어 본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마트(139480)는 어떤 기업?
이마트는 제조업체 및 유통업체, 직수입 등 다양한 채널로 구매, 제조한 상품을 대형마트나 슈퍼마켓, 편의점, 인터넷, 모바일 등의 매체를 통해 판매하는 유통 기업입니다.
대형마트 및 창고형 할인매장 154개점과 슈퍼마켓 263개점, 편의점 6761개점, 복합쇼핑몰 7개점과 온라인 쇼핑채널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마트 저PBR 관련주 + 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 모멘텀
이마트는 올해 초 저PBR 관련주와 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 모멘텀으로 주목 받은 적이 있습니다.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가동으로 저PBR 관련주가 시장에서 주목 받았었는데, 이마트 PBR은 당시 0.19배로 저PBR 관련주 중에서도 굉장히 적은 축에 속합니다.(현재는 연초 대비 주가 하락으로 인해 0.15배로 더 낮아졌네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과 저PBR 관련주는 이전에 작성한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관련주 = 저pbr 관련주 정리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마트 시가총액 + PER + PBR
이마트 시가총액은 12월 23일 종가 기준, 약 1조 9,402억원이고, PER은 1.85배(업종PER 12.21배), PBR은 0.15배 수준입니다.
이마트 트럼프 정용진 회동에 상승
언론에 따르면,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을 만나 식사를 하고 대화를 나눴다고 전해지면서 신세계 그룹주인 신세계I&C 주가가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마트는 전일 대비 +5.78% 상승 마감했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이 지난달 대선 승리 후 국내 인사를 대면한 건 정 회장이 처음으로, 대화는 10분에서 15분 정도 나눴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정용진 회장은 트럼프 당선인과 나눈 구체적인 대화 내용을 공개하지는 않았습니다.
또한, 내년 1월 20일 트럼프 당선인의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는 가운데, 정 회장 측은 정부에서 사절단을 꾸리면 참석하는 방향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마트 주가 전망
이마트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신세계 그룹 정용진 회장의 트럼프 접촉설과 관련하여 모멘텀을 받아 우상향하고 있었고, 오늘 관련 내용이 보도되면서 장 중 최고 70,500원(+7.14%)까지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갭 상승 출발하며 한 때 7만원을 돌파하기도 했지만 장 중 +1.98%까지 조정을 보이다가 꼬리를 달고 올라왔습니다.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기는 하지만 현재 주가 위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은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은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특히 68,10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오늘 장 중 나온 조정처럼 비교적 강한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마트 주가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6만원대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반등 추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여전히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어느 정도 버티고 있기 때문에, 이정도 거래량으로는 저항을 돌파하기 어려운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연초 적자 우려에도 불구하고 올해 흑자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기술적으로도 추세 저항선을 돌파 후 현재 반등 추세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단기간 관심을 받았고, 중형주이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 관점 보다는 스윙 관점으로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하락 시 6만원 부근 아래까지 분할로 접근할 경우 올해 기록했던 최저점인 54,800원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 후 대응해도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트럼프 2기 행정부가 들어서면서 신세계 그룹의 운명은 어떻게될지, 이마트를 포함해 신세계I&C,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푸드 주가도 함께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