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새벽에 러시아 증시 폭락으로 인해 긴급 증시체크를 했습니다. 갑작스럽게 러시아 증시가 폭락해 오늘 우리나라 증시도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닌가 하고 불안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이에 대한 큰 영향은 없다고 증시체크를 긴급하게 했습니다.

 

 

러시아 증시가 갑작스럽게 폭락한 이유는 미국 정부가 러시아의 크림반도 병합과 시리아 정부 지원 등에 대한 책임을 물어 러시아에 대한 추가 제재를 단행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미국 재무부는 러시아 정부 관료 17명과 신흥재벌인 '올리가르히' 7명을 제재한다고 발표했는데, 이러한 것이 러시아 증시에 영향을 미쳐 급락하는 원인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확실히 미국이 강대국이라고 느껴지는게, 미국에서 제재를 한다고 하니 한 나라의 증시가 10% 넘게 빠지는 모습을 보니 가히 강대국은 강대국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날 미국 증시는 중국과의 무역전쟁 완화 기대감으로 약한 상승 흐름을 보인채 마감했습니다. 증시체크를 매일 포스팅하지만 요즘 미중 무역전쟁으로 인해 증시 온도차가 극명한 것 같습니다.

 

전날 미국 다우지수는 0.19% 상승했고, 나스닥 지수는 0.51% 상승했으며 S&P500 지수는 0.33%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는 대체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였지만 러시아가 유독 눈에 띕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러시아가 결국 -11.44%라는 기록적인 증시 폭락을 겪으며 장을 마쳤고, 다른 나라들은 오스트리아 ATX가 2.4%대 하락을 한 것 외에는 다른 유럽 나라들의 증시는 괜찮았습니다.

 

이에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 증시가 영향을 받아 하락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지만 새벽에 언급했듯이 현재까지 러시아 증시에 대한 영향을 크지 않습니다.

 

현재 지수는 소폭 상승을 보이고 있지만 상승 종목에 비해 하락 종목이 월등히 많은 전형적인 영양가가 없는 장입니다. 하지만 이는 러시아 때문이 아니라 우리나라 개별 증시가 좋지 않아 일어나는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현재 0.32% 상승한 2451.88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01종목, 보합 68종목, 하락 516종목 등으로 집계되고 있는데 지수는 상승하고 있지만 상승 종목에 비해 하락 종목이 많은 전형적인 영양가 없는 장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오늘 줄기세포 관련 테마로 인해 의약업종이 좋습니다. 삼일제약이 20%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부대장주 격인 한미약품이 8%대 상승으로 업종 지수를 이끌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JW생명과학, 일동제약, 에이프로젠제약, 동아에스티, 녹십자, 유한양행, 오리엔트바이오, 현대약품, 유한양행, 현대약품, 종근당, 국제약품, JW중외제약, 동화약품, 보령제약 등이 상승하고 있고 대장주인 삼성바이오로직스도 현재 2% 안팎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철강급속 업종의 지수도 좋은데 이는 비교적 시가총액이 큰 기업들이 상승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장주인 포스코가 3%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현대제철, 고려아연 등의 시가총액 상위 기업들이 상승하고 있어 절반 정도씩 상승과 하락이 갈리는 상황인데도 업종 지수는 2% 가까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 종이목재업종이 좋지 못합니다. KGP가 5%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선창산업, 페이퍼코리아, 태림포장, 대영포장, 한솔제지, 영풍제지, 신대양제지, 무림페이퍼, 모나리자, 삼정펄프, 세하, 깨끗한나라 등의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현재까지 코스피는 중소형주의 약세와 대형주의 강세 정도로 정리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스닥 시장은 현재 지수도 좋지 않고 개별 종목은 더 좋지 않습니다. 현재 포스팅을 작성하는 11시 50분 기준 -0.08% 하락한 873.70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91종목, 보합 60종목 하락 781종목 등으로 집계되고 있으며 코스피와 마찬가지로 역시 상승 종목에 비해 하락 종목이 더 많은 상황입니다. 아니 어떻게 보면 하락 종목이 더 많은데도 불구하고 지수가 크게 밀리지 않고 있어 좋아보인다고 해야할지도 모르겠으나 대형주 위주의 상승 흐름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오늘 섬유/의류 업종이 대체적으로 좋습니다.코앤이가 10% 안팎의 급등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원풍물산과 배럴, 지엔코, 에스티오, 코데즈컴바인, 좋은사람들, 웰크론 등이 동반 상승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물론 업종구성종목 내에 하락하는 종목도 있습니다)



그외 눈에 띄는 업종은 제약업종입니다. 하락하는 종목도 있어 업종 지수가 크게 좋지는 않지만 삼아제약이 상한가에 거의 근접해 있으며 코아스템과 앱클론이 13%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안국약품, 팬젠, 테고사이언스, 퓨처켐, 프로스테믹스, 녹십자셀, 아스타, 펩트론, 한스바이오메드, 엔지켐생명과학, 코미팜, 중앙백신, 바디텍메드, 하이텍팜, 강스템바이오텍 등의 종목등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가장 좋지 않은 업종군은 디지털 관련 업종입니다. 액토즈소프트가 6% 안팎의 하락을 보이고 있고 이외에도 옴니텔, 웹젠, 디앤씨미디어, 네오위즈, 펄어비스, 더블유게임즈, NHN벅스, 소리바다, 액션스퀘어, 지니뮤직, 미투온, 디지틀조선, 넷게임즈, 한빛소프트, 플레이위드, 컴투스, 아시아경제, 바른손이앤에이 등이 동반 하락 흐름을 보이면서 전체 업종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증시는 러시아 증시가 폭락해 우리나라에 큰 영향은 없지만 그렇다고 호재도 아니기 때문에 상승이 제한되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 하루입니다.

 

 

오늘의 테마는 유전자치료제 분석 테마나 줄기세포 관련주, 제대혈 관련주 등의 테마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테마군으로 우정바이오와 코아스템, 바이오빌, 세원셀론텍 정도가 테마를 이끌고 있는 기업으로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시장을 주도하는 큰 테마는 현재 없습니다. 곧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있어 세력들이 정치테마주를 서서히 작업할 시즌인 것 같은데, 정치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보고 본인이 투자한 기업이 어떤 정치인과 연관이 있는지 정도는 알아 두면 좋습니다.

 

정치테마주를 무작정 쫓는 것은 위험한 투자이지만 이를 이용할 줄 안다면 굉장히 강한 무기를 하나 가지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다가올 지방선거에 대한 대비도 슬슬 해야할 때라는 점 이야기 하면서 4월 10일 정오 증시체크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