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카페라떼 효과로 주식 잘하는 법 Step1.

by 주소남 2018. 4. 11.

목차

     

     

    우리나라 커피 1인당 연간 소비량은 413잔에 이른다고 합니다. 커피에 함유되어 있는 아크릴아마이드가 발암물질이라는 연구 결과도 있지만 식약처는 크게 위해한 수준은 아니라고 합니다.

     

    이렇게 우리 일상 생활에 깊게 파고든 커피, 그 중에서도 우유가 첨가된 달콤한 카페라떼는 비오는날 마시기 좋은 커피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카페라떼에서 착안한 카페라떼 효과라고 들어보신 분 계십니까?

     

    이번 시간에는 카페라떼 효과에 대해 알아보고 카페라떼 효과로 여러분들이 궁금해 하실 주식 잘하는 법까지 다이렉트로 포스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페라떼 효과란?

     

    하루 카페라떼 한 잔 값의 돈을 절약하여 꾸준히 모으면 목돈을 만들 수 있다는 의미의 조어

     

     

     

    즉, 카페라떼 효과는 소액이지만 장기적으로 투자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의미로 꾸준히 저축하는 습관을 장려하는 용어입니다. 약 4000원 하는 카페라테 한 잔 값 정도의 돈을 꾸준히 모으면 한달에 12만원, 이를 30년간 지속하면 물가상승률과 이자 등을 더하면 약 2억원에 가까운 돈이 모인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식을 하는 분들이라면 예금이나 적금보다는 주식을 이용한다면 2억을 30년 보다는 더 적은 기간에 마련할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2017/10/20 -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Tip] -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2017/10/20 -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Tip] -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실전편>

    2018/02/06 -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Tip] - 내가 생각하는 저점은 저점이 아니다(분할매매의 중요성)

    2018/02/27 -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Tip] - 오마하의 현인 워렌버핏의 투자법 Top 3 (Feat. 비트코인 나쁜 결말 맞을 것)

     

     

    제가 그동안 포스팅 한 글을 정독해 보면 어떤 주식이 좋은 주식인지 대충은 감이 오실겁니다. 짧게 요약하면 실적 성장성이 있는, 적어도 망하지 않을 중소형주를 선택하고, 상승 모멘텀과 테마를 가지고 있는 기업을 선택한다면 준비는 끝났습니다.

     

    아마 4000원 이하인 주식 종목들 중 이러한 기업이 분명 있을겁니다. 여러분들은 카페라떼 효과처럼 매일 아침 출근 때 습관적으로 마시는 커피 대신 주식을 한주씩 구매합니다.

     

    시장이 장기적으로 몇년 동안 계속해서 하락하지 않는다면 여러분들은 카페라떼 효과로 예금을 하는 것 보다는 훨씬 더 빠르게 2억원을 모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분할매수가 주는 효과가 예금에 무작정 투자하는 것보다 더 좋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은 겁니다. 카페라떼 효과로 30년을 모은다면 2억원이 되지만 30년 동안 망하지 않는다는 가정 하에 카페라떼 효과로 얻을 수 있는 수익은 얼마라고 측정하지는 못하지만 적어도 2억원 보다는 훨씬 클 것으로 기대됩니다.

     

    하지만 오류가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30년 동안 망하지 않는 기업 찾는 것은 솔직히 저도 어렵습니다. 때문에 30년을 5년 단위로 쪼개어 카페라떼 효과를 응용한다면 좋은 투자 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카페라테 효과를 응용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카페라떼 효과로 주식 잘하는 법 Step2.(응용편))에서 연결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페라떼 효과로 주식 잘하는 법 Step2.(응용편)

    앞서 카페라떼 효과가 무엇인지, 카페라떼 효과를 주식시장에 적용시키면 어떨까 하는 포스팅을 짧게 해보았습니다. 포스팅이 길어질 것 같아 두 편의 시리즈로 나누어 작성하게 된 점 양해 바

    kakao777.tistory.com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