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4월도 어느덧 중순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하루하루 정말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4월 17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날 뉴욕 증시는 상승했습니다. 시리아 공습에 대한 사태 우려가 완화되고 기업 실적이 호조를 보이면서 3대 지수가 전부 상승했습니다. 다우지수는 0.87%, 나스닥 지수는 0.7%, S&P500 지수는 0.81% 상승했습니다.

 

미국이 시리아 공습에 대해서 일회성 공격이며 추가적인 공습 계획은 없다고 밝히면서 시리아를 둘러싼 갈등은 현재 완화되고 있는 분위기 입니다.

 

반면에 유럽 증시는 좋지 못했습니다. 그리스 증시를 제외한 모든 유럽증시가 하락했습니다. 그리스는 1.23% 지수가 상승했지만 러시아 증시가 -1.75% 하락하는 것과 동시에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덴마크 등 모든 유럽 증시가 소폭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어제와 비슷한 혼조세를 보이고 있고, 아시아 증시도 일본 증시와 중국 증시 모두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뚜렷하게 나쁜 장이 아니기 때문에 이런 장에서는 어느 정도 수익을 낼 줄 알아야 주식이 조금 더 재밌어질텐데, 현재 여러분들은 어떠십니까?



 

오늘 특히 3자배정유상증자가 두 종목이나 나왔습니다. 텔루스와 에스맥인데, 3자배정유상증자 호재로 인해 두 기업 모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4월 17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피 시장은 현재 -0.15% 하락한 2453.7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77종목, 보합 88종목, 하락 418종목 등으로 기록되고 있는데, 대형주보다는 중소형주의 강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운수창고 업종이 대체적으로 양호한 흐름을 보입니다. 시가총액 비중이 큰 현대글로비스가 5%대 상승을 보이고 있고 흥아해운, 대한항공, 팬오션, 대한항공우, 진에어, 대한통운, CJ대한통운, 동양고속 등이 대체적으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주항공, KSS해운, 천일고속, 한국동방, 동방, 국보, 한진, 한익스프레스, 인터지스 등의 운수창고 업종은 반대로 하락하고 있지만 하락률이 1% 미만으로 상대적으로 양호한 등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화학업종도 흐름이 좋습니다. 코스모신소재와 송원산업이 8% 안팎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코스모화학, 덕성, 일진다이아, KG케미칼, 제이준코스메틱, 휴비스, 유니드, 한솔케미칼, 코오롱머티리얼, LG생활건강, 코오롱인더, 금호석유, 롯데정밀, 휴켐스, SH에너지화학, 진양산업, 대한유화, 이수화학 등의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오늘 의약품 업종은 조금 좋지 못합니다. 진원생명과학과 삼일제약, 한독, 에이프로젠제약, 일성신약 등이 3~4%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삼성제약, 삼성바이오로직스, 신풍제약, 동화약품, JW중외제약, 동성제약, 일동제약, 대웅제약, JW생명과학, 명문제약, 셀트리온제약, 제일약품, 국제약품, 영진약품, 부광약품 등의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상승종목보다 하락종목이 많고 대형주 위주로 하락이 있어 지수가 빠지고는 있지만 이정도면 양호한 장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스닥 시장은 지수도 상승이고 상승 종목도 조금이지만 더 많습니다. 특히 상한가가 유난히 많습니다. 대체적으로 상한가 종목들이 오후장에 많이 만들어지는 모습을 보였는데 오늘은 정오 조금 지난 시간에 벌써 상한가가 다섯 종목이나 나왔고 그것도 모두 코스닥 시장에서 나왔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현재 0.14% 상승한 898.1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곧 900 포인트를 앞두고 있네요. 상한가 다섯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94종목, 보합 81종목, 하락 561종목 등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IT부품주에서 상한가가 두종목이나 나오고 대체적으로 좋은 흐름을 보이면서 업종 지수가 가장 좋습니다. 나노스와 에스맥이 상한가를 기록했고 오성첨단과 유테크 등이 10% 안팎의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제룡전기, 신흥에스이씨, 피앤텔, 상신이디피, 에코프로, 일야, 블루콤, 알에스오, 삼진엘앤디, 서원인텍, 현우산업, 에스코넥, 새로닉스, 이화전기, 엘앤에프, 아모텍, 성우전자, 시노펙스, 필옵틱스, 멜파스, 이엘케이, 뉴프렉스, 크루셜텍 등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기계장비 업종에서도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해 상승하는 종목들이 많아 업종 지수도 좋습니다. 비디아이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씨아이에스, 톱텍, 에너토크 등이 10% 이상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뉴로스, 이엠코리아, 진성티이씨, 3S, 에쎈테크, 피엔티, 에이테크솔루션, 팬스타엔터프라이즈, 넥스턴, 인베니아, 화신테크, 서연탑메탈, 인터불스, 엔에스, 브이원텍, 에코마이스터, 에이치케이, 엠플러스, 제이엔케이히터, 유지인트 등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제약업종이 오늘 조금 부진합니다. 우진비앤지가 상한가, 메타바이오메드가 20% 안팎의 급등을 보이고는 있지만 줄기세포 대장주인 프로스테믹스가 10%대 급락을 보이고 있고, JW신약, 나이벡, 퓨쳐켐, 펩트론, KPX생명, 이수입지스, 테고사이언스, 바이넥스, 바이오니아, 강스템바이오텍, 셀트리온, 비씨월드, 앱클론, 삼아제약, 인트론바이오, 안국약품, 조아제약, 삼천당제약, 신신제약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한가 다섯종목 모두 코스닥 시장에서 나왔습니다. 상한가 다섯 종목과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3자배정유상증자 종목이 둘이나 있습니다.

 

 우진비앤지(018620)

 항암제 주성분 '렉틴(Lectin)' 추출 기술 특허 보유 부각. 다음달 초 해양수산부와 해조류 항암물질 대량생산과 관련하여 간담회 진행.

 비디아이(148140)

 2200억원 규모 풍력설비 공급 계약.

 나노스(151910)

 언론에 부각된 이슈 없음.

 에스맥(097780)

 전날 운영자금 마련을 위해 총 110억원 규모 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텔루스(196450)

 전날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800억원 규모 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오늘의 테마는 수소차 관련주와 가상화폐 관련주 입니다. 서울시장 후보 중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는 전기차를, 박영선 후보와 우상호 후보는 수소차 관련 지지를 했던 것을 지난 JTBC 토론회에서 보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결선투표가 코앞으로 다가온 만큼 이에 대한 기대감과 미세먼지 저감 대책으로 수소차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어 시장에서 부각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은 추후 계획중입니다)

 

 

그리고 제가 얼마전부터 강조했던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시장도 전체적으로 반등 흐름이 나오고 있고, 가상화폐 차트들을 보니 살아날 것 같은 기미가 보이더군요.

 

그렇다면 주식시장에서도 그동안 가상화폐 테마주로 계속해서 코인과 함께 하락했던 종목들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어 얼마전부터 강조했는데, 가상화폐 관련 종목들이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씨티엘과 비덴트, 라이브플렉스, 피앤텔, 우리기술투자, 한컴시큐어, 한일네트웍스, SBI인베스트먼트, 옴니텔, SCI평가정보, KG모빌리언스 등의 종목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 증시가 전반적으로 나쁘지는 않은 장입니다. 코스피 지수가 0.14%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하락 종목이 더 많은 상황이기는 하지만 대형주 위주의 약세가 뚜렷하고 코스닥 시장은 오히려 상승 종목이 앞서고 있으며 지수도 상승중입니다.

 

오늘 같은날은 자신이 선택한 종목이 개별종목 악재가 없다면 무난하게 상승하고 있어야 하는 날인데, 구독자분들의 종목들은 어떠신지 모르겠습니다. 만일 마이너스이신 분들도 오후 종가 기준으로 상승하기를 진심으로 바라면서 4월 17일 정오 증시체크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