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넥센타이어1우B(002355) 주가 간단 차트 분석[우선주]

by 주소남 2018. 4. 20.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앞서 소개해드린 넥센타이어의 우선주인 넥센타이어1우B(002355) 입니다. 넥센타이어1우B는 우선주로, 본주인 넥센타이어의 주가 흐름과 같은 모습을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한 때 증시를 휩쓸었던 우선주 테마를 타지도 않는 기업이며, 유동성이 약하고 변동성이 약하기 때문에 단기 대응에는 부적합한 종목입니다.

     

     

    우선주는 보통 주가의 등락으로 인한 차익보다는 보통주 보다 높은 배당률로 배당주의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차트를 보고 단기적으로 투자하기는 좋지 않지만 그래도 전종목 분석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지나치지 않고 분석글을 남깁니다.

     

    차트를 보고 대응하기 어렵다고 해도 차트상 위험 구간은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역배열 하락 흐름이 강하게 보입니다. 지난 3월 7일 매물대 지지선을 이탈하는 양봉이 나왔고, 이후 역배열 흐름이 이어지다가 3월 말 강한 장대 음봉으로 4000 후반대까지 주가가 진입했었습니다.



     

    현재는 저점 4900을 딛고 올라오기는 했으나, 유의미한 거래량을 동반한 반등은 아니기 때문에 전저점 이탈시 재차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단기적으로 차트만 놓고 대응한다면 49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할 수 있으나,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차트를 보고 단기 대응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되도록 주봉차트까지 체크해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반등시에는 57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 저항이 없어 강한 급등이 나올 수 있으나, 현재 수급이 좋지 않아 우선은 리스크 관리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우선주

    넥센타이어1우B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말 하락 때문에 주봉차트상 장대 음봉이 생겼고, 이로 인해 현재 대부분의 이동평균선들이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고, 기울기도 비교적 가파릅니다. 5000 초반 부근을 지지해주고 있기는 하지만 확실한 바닥이라고 보기에는 신뢰성이 낮은 구간입니다.

     

     

    역시 52주 신저가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 중 추가 진입 여력이 없다면 52주 신저가 이탈시 비중을 일시적으로 줄여 놓는 것이 좋으나, 아마 유동성이 풍부한 종목이 아니기 때문에 그마저 대응도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우선 차트상 좋지 않은 위치인 것은 맞으며, 월봉차트까지 보았을 때도 60월선을 몇 년만에 이탈하는 등 흐름은 좋지 않으나, 차트에 의지하기에도 어정쩡한 종목이기 때문에 크게 겁먹지는 않아도 됩니다.

     

    다행히 본주인 넥센타이어의 실적 성장성이 올해는 좋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현재 보유중이신 분들은 시세차익보다는 배당에 더 초점을 두고 대응을 하는 것이 좋으며, 단기적으로는 전저점 이탈 시 재차 변동성이 커질 수 있다는 점 정도만 체크하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