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넥스트아이(13794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사후 면세점 관련주]

by 주소남 2018. 4. 24.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사후 면세점 관련주 넥스트아이(137940) 입니다. 넥스트아이는 머신비전(Machine Vision) 기술을 활용하여, 각종 첨단 제품 또는 관련 부품의 외관검사를 하는 장비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인 편광필름검사장비, BLU 검사장비, 유리모서리 깨짐 검사장비(GECD) 등은 LCD 제품 또는 부품의 제조공정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전방산업은 TFT-LCD 산업 및 TFT-LCD 부품산업분야입니다.

     

    하지만 넥스트아이는 TFT-LCD 산업 및 TFT-LCD 부품산업 분야 보다는 화장품이나 면세점 관련 테마 섹터로 주식시장에서는 두각을 나타냅니다. 넥스트아이의 모기업 중국 유미도그룹은 그룹내에서 미용 화장품 프랜차이즈를 가지고 있고 중국 현지에 약 5000개 가맹점과 약 5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 최대 뷰티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입니다.

     

    넥스트아이는 본업 말고도 중국 화장품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했었고, 사사면세점 지분 85%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사후면세점 관련주로도 주목받았습니다. 넥스트아이가 지분을 보유한 사사면세점은 사후면세점 사업을 하면서 화장품을 주로 파는 면세점이라고 합니다.



     

    위의 차트는 넥스트아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2월 중순까지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져오다가 3월 초, 한국과 중국의 관개계선 기대로 인해 상승 파동이 있었고, 이후 하락파동이 나오다가 4월 초, 중국이 공식적으로 사드 보복 철회를 약속하면서 강한 상승 흐름이 유지되었습니다.

     

    지난주 목요일과 금요일 주가가 크게 흔들리면서 하락파동이 나올 수 있었지만 금요일 종가기준으로 주가가 올라왔고, 어제도 크게 하락하지 않으면서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은 어느 정도 확인시켜 주는 모습입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주가를 컨트롤 하는 세력이 주가를 끌어올릴지는 더 두고봐야 합니다. 5일선을 저항으로 오늘도 윗꼬리가 달린 모습이었는데, 그나마 시장이 좋지 않은 것을 감안한다면 양호한 흐름이 나온 것 같습니다.

     

    차트상으로 본다면 단기 손절라인은 3500 부근이나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이자 어제 저점인 3630 부근을 보아도 좋지만 , 되도록 35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아래 추세선은 32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만일 3500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스윙으로 보되, 3월 말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보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사후 면세점 관련주

    넥스트아이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최근 주가 변동폭이 강해졌고, 수급도 눈에 띄게 좋아졌습니다.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이 길게 진행되다가, 지난 3월부터 5주선이 10주선을 돌파하면서 이후 역배열 흐름이 깨졌고, 현재는 중장기 매물 부담에 막혀 조정이 나오고 있는데, 이 매물 저항을 빠르게 소화시키지 못하면 단기 투매 물량이 나와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빠르게 3950 부근까지의 중장기 매물 부담을 소화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단기적으로 3950 부근까지의 매물 저항을 소화하고 이를 지지한다면 앞으로 주가 변동폭은 더 커질 수 있고, 목표가를 더 높게 보아도 좋지만 그렇지 않고 현재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하지 못할 경우에는 우선 하락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유의해야 합니다.



     

    주봉차트상 최종 손절라인은 지난 2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있는 2750 부근으로 봅니다. 다만 늘 언급했듯이, 본인의 상황에 맞는 손절라인을 잡아야 합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이 100% 인 사람이 손절라인이 2750 부근이라고 하여 무조건 2750 부근까지 버티는 것은 좋지 못한 투자방식입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이 높고, 중장기적으로 가져가길 원한다면 비중의 절반 정도는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주봉차트상 추세선 위에서 반등이 나올 경우 재매수하여 절반 정도는 유동적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주봉차트상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는 3150 부근과 2750 부근인데, 이 위에서는 언제든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이면서 상승 파동이 나올 수 있습니다.

     

    넥스트아이는 지난해 매출은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는 흑자를 기록했지만 2016년 대비 크게 줄었고,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는 적자전환한 것으로 나타납니다. 부채비율이 높지 않아 재무 건전성은 어느 정도 안정적이라고 보지만 중국 관련 기업이기 때문에 실적 관련 리스크가 아주 없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또한 심리적인 문제도 작용합니다.

     

    남북관계가 진전을 보임에 따라 한중관계도 개선이 되어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넥스트아이도 부디 좋은 상승 추세 흐름 이어질 수 있기를 기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