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넷게임즈(22557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주식병합 거래정지 관련]

by 주소남 2018. 4. 26.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최근 주식병합으로 인해 거래정지가 된 넷게임즈(225570) 입니다. 넷게임즈는 사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제작을 하는 기업으로 2개의 상장사(바른손이엔에이, 바른손)와 비상장사(스튜디오8, 엔투스튜디오, 이브이알스튜디오, 엔엑스게임즈)를 자회사로 두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대주주는 바른손이엔에이로 약 82.0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곧 주식병합이 된다면 품절주의 가능성까지 볼 수 있습니다. 넷게임즈는 지난 3월 주식 병합 결정을 하게 됩니다.

     

    1주당 100원이었던 주식을 500원으로 합병하는 것인데, 이에 따라 현재 115,770,226주인 주식이 병합 후 23,646,214주로 5배 가량 줄어들게 됩니다.



     

    주식병합을 처음 겪어본 분들이라면 현재 거래정지가 되어 이게 무슨 날벼락인가 싶으실텐데, 주식 병합 후 재상장까지는 약 보름 정도의 거래정지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현재 거래정지가 되어 있는 것으로 적정 주식수 유지를 통한 기업가치 제고 및 주가 안정화를 목표로 하기 때문에 주가에 악재가 될 건 없습니다.

     


     

     

    만일 A라는 사람이 병합 전 주식을 104주 들고있다고 가정해봅시다. 거래정지 전 평가액은 384800원입니다. 주식 병합 후 A라는 사람의 평가액은 달라졌을까요? 달라지지 않습니다. 주식 수량은 20주로 크게 줄어있을겁니다. 하지만 그에 맞게 주가도 조정되어 1주당 18500원이 되고, 단주로 남은 4주에 대한 금액은 계좌 평가액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즉, 주식이 없어지고 돈이 들어온다는 뜻입니다.

     

    조삼모사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식 수량은 줄어든 대신, 주가는 크게 올라 다시 거래되기 때문에 평가액은 크게 바뀌지 않습니다. 다만 거래재개 첫날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어 이로 인한 변동성에 의해 평가액이 달라질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삼성전자의 같은 경우 한 주당 주가가 너무 비싸 주식 액면분할을 했는데, 넷게임즈는 이의 반대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전종목 차트 분석을 하겠다고 이미 구독자분들께 공언을 해 놓은 상태여서 간단 차트 분석에 올리기는 하지만 따로 차트 분석은 하지 않고, 이렇게 주식병합과 관련되어 거래정지 그리고 거래재개까지 간단한 포스팅을 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넷게임즈의 거래재개 예정일은 신주권상장예정일인 다음달 9일 즉, 5월 9일입니다. 이 때까지는 거래정지가 지속되고, 신주권상장예정일은 추후 변경될 수 있지만 대체적으로 이런 주식 병합에서는 변동되는 일이 흔치 않기 때문에 5월 9일 거래재개날 부디 좋은 주가 흐름 보이길 바라겠습니다.

     

    넷게임즈

    관련해서 차트 분석은 거래재개 이후 어느 정도 차트가 다시 만들어 지면 다시 한번 남겨 놓도록 약속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