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다나와(119860) 주가 간단 차트 분석[가격비교 사이트]

by 주소남 2018. 5. 14.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가격비교 사이트 기업인 다나와(119860) 입니다. 다나와는 컴퓨터와 디지털카메라 등 전자제품 가격비교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근간으로 한 거래연계 수수료와 온라인 사이트를 통한 광고 수익을 주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컴퓨터 제조와 유통업을 하는 다나와컴퓨터와 늑대여우컴퓨터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가격비교 산업은 온라인 쇼핑몰과 제휴를 통하여 다양한 가격 정보를 제공 받는 것이 중요한 산업으로 고객 충성도가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다나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부터 비교적 거래량도 늘어나고, 상승 추세 흐름이 추세선을 따라서 유지되고 있었지만 강한 추세선을 5월 3일 장대 음봉으로 뚫고 내려오면서, 다행히 더이상 크게 무너지지는 않지만 이전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현재로서는 있습니다.

     



     

    물론 시일이 지나 저 추세선이 멀리 도망가버린다면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단기적으로는 현재 18700 부근에 추세 저항선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상승시 이 부근을 거래량을 동반해 돌파해내는지의 유무에 따라 18700 부근을 목표가로 볼 것인지, 더 높은 목표가를 볼 것인지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한다면 5월 3일의 종가인 163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조금 어려워 질 수 있으며, 이 곳을 이탈할 때를 진입이나 추가진입 시점으로 잡는 것도 좋습니다. 이탈 후 추가 진입하신 분들은 손절라인을 지난 3월 중순부터 꼬리까지 포함한 15000 부근에 있는 추세선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다나와는 기업 매출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늘어나는 좋은 기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봉차트를 보아도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우상향하는 모습이 보이며, 이러한 좋은 실적 전망은 올해도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하지만 주봉차트상 계속 양봉으로 상승만 한 것은 아닙니다. 짧게는 한달, 길게는 두어달 이상 하락파동이 나오다가 추세선 부근에서 다시 반등하는 패턴을 보이고 있는데, 최근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할 때 상승이 컸던 만큼 하락 파동으로 내려오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짧게 본다면 17000 부근에 추세선이 있는데, 이번주 종가 기준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는 있습니다.

     



     

    물론 중장기 손절라인을 그 아래 추세선으로 길게 놓고 대응하실 분들은 하락이 나오더라도 홀딩해도 괜찮지만 단기적으로 보거나, 평단가가 높게 형성되어 있는 분들은 적절히 비중을 조절하여 유동적으로 대응할 필요성은 있는 자리입니다.

     

    좋은 종목은 맞지만 단기적으로 하락파동이 나온다면 14000 부근까지도 밀릴 여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추가진입은 15000 부근 아래로 잡아 놓고 중장기 대응하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 입니다.

     

    주봉차트상 이탈해서는 안될 손절라인은 13000 부근으로 잡아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난해 5월 즉, 약 1년 정도 된 추세선인데, 그 아래 꼬리까지 포함한 추세선은 현재가와 괴리감이 너무 크고, 그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도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어, 최종 손절라인은 그 위의 추세선인 13000 부근을 잡아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나와는 인터넷 대표주로 위에서 언급했듯이 매출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늘어 나는 좋은 기업입니다. 다만 최근 상승이 강했었기 때문에 하락파동으로 내려올 가능성이 있어 이번주 반등이 나오고 있더라도 한꺼번에 진입하기에는 무리가 따를 위치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분할로 접근해서 추세선까지 넉넉히 보고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