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남북 경제협력 관련주 다스코(058730) 입니다. 다스코는 도로안전시설 전문 기업으로 도로와 교량의 가드레일 시공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도로가드레일과 방음벽, 기타 도로안전시설을 시공하는 SOC 그리고 테크플레이트와 경질우레탄단열재 등을 생산하기도 하고 태양광발전 시설과 관련된 재생에너지 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주력 사업인 도로안전시설물 중 차량방호울타리 사업은 국가기간산업인 SOC 사업과 밀절합게 관련이 있고, 최근 남북 경제협력 관련주로 강한 시세가 나왔습니다. 남북 경제협력을 재개하면 도로안전시설과 덱플레이트, 경질우레탄 등의 수요가 늘어날 것이고, 이에 따라 관련 테마주로 편입되어 최근 시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위의 다스코 일봉차트를 보면 일별 거래량이 1~3만주에 불과했던 종목이 남북정상회담을 앞둔 4월 19일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전일 대비 4657.11%의 거래량 증가량을 보였고, 이후에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최근까지 상승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락 흐름이 나오더라도 워낙 상승추세 흐름이 강해 전체적으로 우상향 느낌이 강하며,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도 크지는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단기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추가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추세선은 현재 114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추세선의 기울기가 강해 빠르게 상승중이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표시해 놓고 대응해야 합니다.

 

현재 기준에서는 추세선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있기 때문에 추세선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하되, 107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단기 대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추세가 하락으로 꺾이고(추세선을 이탈하고), 매물대 하단마저 이탈한다면 미련 없이 나와야 합니다. 아래 주봉차트에서 실적 관련 부분도 체크하겠지만 실적이 좋다고 하더라도 단기간 주가 상승률이 90% 가까이 되기 때문에 현재는 주의해야 하는 구간이 맞습니다.

 



 

 


 

 

위의 차트는

남북 경제협력 관련주

다스코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꽤나 조용히 오랫동안 상승 추세를 이어오던 종목이 지난해 7월 고점 확인후 하락추세로 전환되었다가, 이후 120주선 부근을 지지선 삼아 최근 굉장히 강한 시세가 터졌습니다.

 

 

남북 관련 테마로 테마성도 좋고, 시가총액도 펌핑이 되기 전 1000억대 아래였기 때문에 세력이 제대로 핸들링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 흐름도 여전히 상승추세 진행중이고, 주봉차트로 보니 지난 5월 초쯤 종가인 127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지만 최근 거래량으로 보아서는 돌파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단기간 주가 상승률이 100%가 넘었던 종목입니다. 고점대비 빠져 현재 저점 대비 약 85% 가량 상승했지만 여전히 높은 상승률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조정이 강하게 올 수도 있어 현재가 부근에서 무리하게 비중을 늘리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비중을 늘린다면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단기 대응해야 만에 하나 강한 조정이 나오더라도 빠르게 대피할 수 있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15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일봉차트상 추세선과도 어느 정도 일치합니다.



 

즉,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일봉차트 대응법과 맞추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다스코는 재무 및 실적이 좋은 기업입니다. 그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조금씩이지만 주가가 상승했었고, 최근에는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않다가 남북 경제협력 관련 테마로 주가가 강하게 오르고 있습니다.

 

모든 사업의 고른 성장으로 인해 매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늘어나는 좋은 기업이며 부채비율도 적정 수준이고 올해 실적 전망도 긍정적이기 때문에 이러한 점은 중장기적인 종목으로 긍정적으로 평가합니다.

 

하지만 단기간 많이 올라온 종목인 만큼 만일 손절을 못하시는 분이 생긴다면 최대한 주가가 빠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확실한 반등이 나오는 시점에 추가진입해 평단가를 확 내려놓고 중장기 대응하는 것이 오히려 좋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