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다산네트웍스(039560) 주가 간단 차트 분석[모바일백홀 관련주]

by 주소남 2018. 5. 15.
반응형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모바일백홀 관련주 다산네트웍스(039560) 입니다. 다산네트웍스는 네트워크 통신장비를 개발, 공급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은 이더넷 스위치와 FTTx솔루션, TPS 솔루션 등이 있고, 장비 매출과 용역 매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장비 매출 중에서 FTTx와 이더넷 스위치가 메인 제품으로 2016년 글로벌 사업 본격 확대에 따른 그룹 구조개편을 위하여 디엠씨 주식 전량을 처분하였으며 890억원을 투자하여 미국 통신장비 기업이자 나스닥상장사인 존테크놀로지를 인수하기도 했습니다.

 

 

다산네트웍스는 일전에 5G관련주와 사물인터넷 관련주에서 잠시 언급한 적이 있는 종목으로, 모바일백홀 투자 수혜 기업입니다. 모바일백홀이란 무선기지국의 데이터 트래픽을 유선망으로 연결하는 장비로 5G 기술의 핵심 부품이기 때문에 큰 틀에서는 5G 관련주와 사물인터넷 관련 테마에 속해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다산네트웍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 좋은 모습을 보인 이후 4월 초까지 파동을 그리면서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져오고 있고, 이후 최근까지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을 깨고 반등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음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정배열로 들어서는 모습이 보이고, 추세선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한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만 추세선 부근까지 접근했을 때, 이를 이탈하여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624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약해 전저점까지도 급락 위험이 있어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7300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단기 매물대 저항이 위치해 있는데, 이 매물 저항을 소화하면 강한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위의 차트는

모바일백홀 관련주

다산네트웍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7우러 저점부터 추세선을 이어 보면 이 추세선은 현재 602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꼬리까지 포함한다면 556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보아도 좋지만 종가기준으로 602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차트가 조금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690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있어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야 추가 상승이 비교적 쉽게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이 부근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추세로 전환될 우려가 있는데, 하락추세로 전환되었을 때, 지난해 7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는지의 유무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추세선을 지켜준다면 재차 반등을 기대할 수 있지만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반등까지 시일이 조금 더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

 

기술적으로는 현재 상승추세 진행중이고, 위로 매물대 저항만 벗어난다면 재차 큰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차트 흐름은 좋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실적이 문제입니다. 우선 1분기 실적이 오늘 발표되었는데, 연결재무제표 기준 1분기 영업이익은 31,079,763원으로 지난해 약 4억5천만원의 적자에서 소폭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다만 연초 예상실적 컨센선스 상 25억원으로 잡혀 있었는데 이에 못미치는 실적이기 때문에 이번 분기 실적 발표는 뚜렷한 호재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올해 예상 실적은 흑자전환으로 보고 있는데, 흑자 전환만 되어도 지난해에 비해 실적이 크게 좋아져 실적 성장성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계속해서 체크해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