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덕전자(008060) 주가 간단 차트 분석[PCB 관련주]

by 주소남 2018. 5. 22.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PCB 관련주 대덕전자(008060) 입니다. 대덕전자는 전자부품에 들어가는 핵심부품인 인쇄회로기판(PCB)를 생산하여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반도체 및 모바일 통신기기 등 각 분야에 걸쳐 첨단 PCB를 공급하는 기업으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반도체 그리고 SKYWORKS, MICRON, CIENA 등을 주요 거래처로 보유하고 있고 주 영업지역은 중국과 미국 동남아 등으로 사업 반경도 넓습니다.

     

    특히 지난해 7월에는 삼성전자가 경기 평택 반도체 공장에 2021년까지 총 30조원을 투자한다고 발표하면서 수혜주로 떠오르며 강한 상승을 보이기도 했던 종목입니다.



     

    위의 차트는 PCB 테마주 대덕전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역배열 하락추세가 계속해서 이어져오다가 4월 초부터 반등에 성공하는 듯 싶더니 최근 다시 주가가 무너지면서 이동평균선이 역배열 흐름으로 돌아서고 있습니다.

     

    지난 저점인 7950 부근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어 이탈한다면, 장중 급락이 나올 수도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최근 진입해, 단기적으로 대응해야하는 분들은 이 부근을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아래 주봉차트까지 체크하고 대응해야 합니다.

     

    반대로 주가가 반등한다면 865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 저항이 강해, 이 저항을 소화해 뚫고 올라가야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PCB 관련주

    대덕전자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과 2차 추세선을 올해 1월과 2월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지난해 9월 이후로 계속된 중장기 하락추세 흐름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지난주, 음봉으로 최근 반등하려던 모습이 무너졌으나 아직 이전의 저점을 이탈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형성하고 반등할 여지는 남아 있습니다.

     

    더군다나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 지지선은 없어도, 중장기 매물 지지선은 남아 있습니다. 중장기 매물 지지선이 강하게 남아있다는 것은 단기 지지선보다 효력이 더 강하기 때문에 우선 전저점을 이탈하지 않기를 바라는것이 좋습니다.



    전저점을 이탈하여도 7550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선이 남아 있으며, 그 아래 지지선은 7100 부근까지 남아 있습니다. 즉, 현재는 주봉차트상 쌍바닥이 만들어지기 전까지는 지켜보아야 하는 입장이고, 쌍바닥이 확실시 된다면 추가 진입도 가능한 위치로 바뀔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한다면 추가 진입은 7550 부근 매물대를 이탈할 때로 보고, 최종 손절라인은 71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놓고 본다면 대덕전자 차트상 대응법으로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대덕전자를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반드시 실적 관련 부분도 체크해야하는데, 대덕전자는 매출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좋은 기업입니다. 올해 실적 전망도 긍정적이기 때문에 재무나 실적 면에서는 큰 문제점은 없습니다.

     

    다만 이러한 실적이 예상되었기 때문에 일전부터 주가가 과도하게 올라왔다가, 현재는 아직까지 하락 추세가 진행되고 있으니, 이 하락추세가 멈춘다면 다시 상승추세가 길게 이어질 수 있는 저력있는 종목이라고 생각되니, 부디 빠른 시간 내에 중장기 하락 추세가 멈추고 반등이 나오길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