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동공업(00049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조림관련주]

by 주소남 2018. 5. 23.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조림관련주

    대동공업

    (000490) 입니다. 대동공업은 본사를 거점으로 우리나라는 물론, 미국, 중국, 유럽 등 제조 및 판매법인 7개의 동종업종을 영위하는 농기계를 전문으로 구성된 농기계 전문 기업입니다.

     

     

    기술 제휴를 통하여 다기통엔진개발완료, 배기가스규제통과 및 전략형 중소형 트랙터의 개발 그리고 환경친화적인 엔진(Tier4) 개발 및 장착을 통한 수출 시장의 생산, 판매 증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유럽 현지법은일 통하여 유럽시장에 진입하여 점차적인 매출 신장이 전망되기도 하는 기업입니다.

     

    기업특성상 장마나 태풍 수혜주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 대북 문제와 관련하여 조림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동공업은 과거 비영리단체를 통하여 북한에 제품을 공급했고, 대북 사업이 구체화되면 입찰 등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힘에 따라 최근 주가 변동폭이 심한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조림테마주 대동공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4월 초까지 하락 추세가 이어져오다가, 이후 반등에 성공해 남북정상회담 이전부터 대북관련주 테마를 타면서 주가 변동폭이 심해졌고, 최근 지난주 화요일 단기 음봉이 나온 이후 조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1차 추세선은 8690 부근, 2차 추세선은 791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2차 추세선을, 추가 진입 여력이 없다면 1차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고, 반대로 상승시에는 단기적으로 932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 이 매물 저항을 소화해야만 그 위의 목표가를 노려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조림관련주 대동공업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연말부터 올해 초까지 급등이 이어졌다가, 이후 주가가 크게 하락했고, 다시 대북 관련주로 테마를 타면서 상승이 이어지다가 2주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이번주도 현재까지는 음봉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주 윗꼬리가 강한 음봉이 나온 후 이번주 아직 1거래일 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음봉이 나올 조짐이 보이며, 매물대 지지선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조금 위험해 보이는 구간입니다.

     

    현재 추세선은 787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 부근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은 가능하지만 스팩트럼을 넓게 놓고 보아야 하는 만큼 주의가 필요한 구간입니다.



     

    대동공업을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은 손절라인을 지난해 4월부터 이어져오는 2차 추세선인 6950 부근까지 낮추어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다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이 손절라인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1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 진입할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동공업은 부채비율이 적정수준을 벗어난 230%대이기는 하지만 꾸준히 매출이 늘어나고 있고, 지난해 흑자 전환에 성공하면서 올해 실적 전망도 긍정적으로 보이는 상황입니다.

     

    중장기적으로 투자 매력도가 있는 기업이지만 최근 급등했다가 조정을 받는 추세이기 때문에 이 추세를 잘 이용한다면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은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