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동고려삼(17860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인삼 관련주]

by 주소남 2018. 5. 22.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석가탄신일 휴장날 아침,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인사드립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코넥스 기업이자 인삼 관련주인 대동고려삼(178600) 입니다. 대동고려삼은 2002년 인삼가공식품 전문 제조기업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주로 홍삼가공제품과 중간원료를 제조하여 홍삼가공완제품 업체에 납품하거나 '블로건'과 '더함'이라는 브랜드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대동고려삼이 제조하는 홍삼가공제품은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으로 전체 건기식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평균 6% 정도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태극삼 점유율은 3.1%, 홍삼 농축액과 홍삼류 점유율은 각각 0.8%, 0.6% 정도 입니다.



     

    위의 인삼 관련주 대동고려삼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아시겠지만 코넥스 초저유동성 종목으로 차트 분석이 불가한 종목입니다.

     

    전종목 분석을 하는 와중에 코넥스 기업을 제외시킬까 하다가 이렇게 차트 분석이 불가한 기업들(코넥스 기업이나 K-OTC 기업들)은 기업에 대한 짤막한 소개로 차트 분석글을 대체하려고 합니다.

     

    대동고려삼은 위에서 언급한 '불로건(BULROGEON)'과 '더함(DUHAM)' 외에도 '진쎈(GINSSEN)' 이라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진쎈은 대동고려삼(주)의 흑삼 전문 브랜드로 우수한 인삼만 선별하여 9번 찌고 9번 햇볕에 말리는 구증구포의 과정을 거쳐 흑삼 고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에만 부여하는 명품 흑삼 브랜드라고 합니다.

     


     

     

    인삼이나 홍삼, 천삼, 지삼, 양삼, 홍미삼 등의 완제품을 취급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인삼 관련주

    로 테마 섹터군을 분류해 놓았으며,

    대동고려삼

    주가 주봉차트를 보아도 딱히 차트 분석은 필요해 보이지 않는 기업입니다.

     

     

    실제로 단 1주 거래량 만으로도 상한가가 기록되고 유지될 만큼 유동성이 낮은 기업이고, 어제는 단 1주도 거래되지 않은 거래량이 0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코넥스 거래 방법 포스팅을 참고해 놓았으니, 거래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코넥스 종목은 HTS 상에서 거래 신청을 하면 일반 주식 거래와 마찬가지로 손쉽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동성이 극히 낮아 이에 대한 유동성 리스크가 있는 기업들이 많으며, 수익성이 좋지 않은 기업들도 더러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일반 주식보다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체크해 보고 투자를 진행해야 합니다.

     

    대동고려삼은 지난해 일자리 창출 유공 장년고용촉진 분야에서 '동탑산업훈장'을 받는 등 '좋은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대동고려삼(주)는 취업규칙을 개정하고 정년을 65세로 늘리는 등 중장년 취업도 적극 장려하고 있습니다. 정년 이후에는 촉탁직으로 근무할 기회를 제공하기도 하며 장년 노동자의 고용안정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재무제표를 보니 꾸준히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하고는 있지만 재무가 탄탄하다고 보기에는 부채비율이 적정 비율을 넘어가 있는 것이 조금 흠입니다.

     

    하지만 매해 매출액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은 긍정적이기 때문에 앞으로 영업이익도 꾸준히 늘어나서 코스닥 시장에 정식 상장되기를 진심으로 바래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