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동금속(020400) 주가 간단 차트 분석[농업 관련주]

by 주소남 2018. 5. 23.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농업 관련주 대동금속(020400) 입니다. 대동금속은 연 4만톤의 주물생산능력을 보유한 주물 제품 생산 업체로 농기계용 주물 제품은 모기업인 대동공업과 가족사인 대동기어에 생산하여 납품 중입니다.

     

     

    또한 자동차 엔진용 실린더 헤드류를 만들어 판매하는데 주로 현대차에 납품하며 산업용 기계 등이 매출의 60%를 넘게 차지하고 있고 상용차용 실린더 헤드가 30%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농업 테마주 대동금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2월 한차례 급등 이후 비교적 조용하던 주가가 4월 중순 이후 변동성이 강해지며 최근 상한가도 기록했습니다.



     

    이는 대북과 관련되어 농업 관련주 테마를 타기 때문인 것으로 보이며, 지난 월요일,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와 오늘 장중 흔들리기는 했지만, 5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에서 반등이 나오면서 양봉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양봉으로 마무리 되기는 했지만 여전히 5일 이동평균선은 돌파하지 못한 상태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오늘의 저점인 68000 부근을 단기적으로 이탈하는지 유무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또한 주봉차트상 72600 부근을 이탈하는지의 유무도 중요한데, 72600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할 여력이 있다면 68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도 좋습니다.

     

    대동금속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위주로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아래 추세선이 600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그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있으나 이 부근까지 스팩트럼을 내려 놓고 대응하게 된다면 단기 대응이 아닌 중장기 대응이 될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농업 관련주

    대동금속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올해 초 굉장히 강한 상승 흐름이 나와쏙, 이후 윗꼬리를 다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지난주는 윗꼬리가 길기는 했지만 몸통 역시 길었고, 거래량도 붙어주었기 때문에 이번주도 쉽게 무너지는 모습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주봉차트상 72600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선이 굉장히 약합니다. 즉,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이 부근을 이탈하면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눈여겨 봐야할 자리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58500 부근과, 45500 부근에 있습니다. 45500 부근이 차트상 손절라인으로 보이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평단가가 50000 부근 안팎이신 분들에게 적절한 손절라인이며, 중장기적으로 본다고 하여 무조건 홀딩하여 중장기적으로 끌고갈 필요는 없습니다.



     

    현재 저점 대비 주가가 많이 올라와 있는 상황인데, 이럴 때, 상승 추세가 무너진다면 비중을 일부 줄였다가, 이후 주가가 무너졌을 때, 재진입하여 수량을 늘리고 평단가를 낮추어 중장기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동금속의 실적을 보면 매출이 증가하고 있고, 영업이익도 이에 따라 증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대북 관련 지원시, 농업용 관련 기계도 지원할 수 있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 또한 괜찮은 상황이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이라고 봅니다.

     

    다만 최근 상승이 강했고, 이에 대한 하락 파동이 나온다면 누군가에게는 최악의 종목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본인의 투자 성향에 맞게 판단하여 대응하셨으면 하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