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203

비보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상장은 언제?) 어제 주식시장에서는 비보존 관련주가 주식시장에서 부각되며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비보존의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패스트 트랙(Fast Track Designation, 신속 심사)에 지정되었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일제히 급등했습니다. 사실, 비보존 관련 주식이 이번에만 주목 받은 것은 아니며, 주식시장에서 테마군의 한 자리로 주목받고 있는데, 과연 비보존 관련주가 무엇이길래 주식시장에서 테마군이 만들어지며 관심을 받는 걸까요? '비보존'은 바로 회사 이름입니다. 그것도 해외 기업이 아닌 우리나라 기업입니다. 비보존은 2008년 6월 5일 설립된 기업으로 비마약성 진통제를 비롯하여 신약개발, 제조 및 판매 사업과 비임상 및 효능에 관한 연구, 시험 및 평가 수탁 사업.. 2018. 10. 20.
LED 대장주 루멘스(038060) 주가 어쩌다가 코스닥 상장사 루멘스(038060)는 LED와 LED 소자를 이용한 모듈 제품과 군, 일반 조명 군 등의 각종 어플리케이션에 이르는 제품군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자동차의 내, 외장조명 및 기존의 산업분야에 사용되는 공장등 및 가로등과 일반 형광등 및 백열전구를 대체하는 LED 형광등까지 LED를 이용한 모든 광원분야 뿐만 아니라 모바일용 LED부터 LCD용 TV용 LED BLU, 노트북용 LED BLU에서의 폭 넓은 제품포트폴리오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201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LED에 대한 기대감과 수요 증가 추세로 인해 루멘스는 주식시장에서 LED 대장주로 여겨지며 좋은 모습을 보인 주식입니다. 하지만 매출이 감소하면서 고정비용 증가 효과로 인해 지난해 영업 적자를 기록했고, 올해 2분기 .. 2018. 10. 20.
롯데하이마트 수익성은 증가 주가는 글쎄 롯데하이마트(071840)는 가전제품 도, 소매업을 하는 기업으로 2017년 6월 말 기준 458개 점포와 12개의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2년 롯데쇼핑으로 최대주주가 변경되면서 롯데 그룹에 편입되었고, 그 해 사명이 하이마트에서 롯데하이마트로 바뀌었습니다. 롯데하이마트의 종속회사는 하이마트로직텍과 하이마트쇼핑몰 등 두개입니다. 국내 전자제품 및 가전제품 유통업 총 매출의 약 47%를 차지하는 1위 유통 기업으로, '하~이 마트로 가요' 라는 말을 들으면 음을 붙여 모든 사람들이 부를 수 있을 만큼 CM송이 유명하기도 합니다. 롯데마트의 올해 반기 실적을 살펴보면 수익성은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주가는 하락추세를 보이는데, 아래 차트를 보면서 조금 더 자세히 보도록 하겠습니.. 2018. 10.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