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상(00168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식품기업]

by 주소남 2018. 5. 31.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종합식품기업 대상(001680) 입니다. 대상은 식품과 소재 사업을 하는 종합식품기업으로, 종합식품 브랜드인 청정원을 중심으로 전통장류, 조미료류, 농수산식품, 육가공식품, 냉동식품 등과 종가집김치 등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대상

    은 소재 사업도 하는데, 첨단 발효기술을 바탕으로 한 핵산, 글루타민 등의 바이오 제품과 국내 최대의 전분당 규모를 바탕으로 제빵이나 제과의 원료로 사용되는 전분 및 전분당 제품을 생산하기도 합니다.

     

     

    위의 차트는 대상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비교적 등락이 작은 기업이지만 최근 지속적으로 하락하면서 단기 고점 대비 10% 가량 하락했습니다.



     

    최근 아랫꼬리가 달리면서 올라오려는 움직임이 보이지만 위로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고, 25200 부근부터는 매물대 저항 및 이동평균선 저항도 강하게 자리잡고 있어, 이를 상쇄시켜줄만한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즉, 상승시에는 25200 부근 부터는 위로 거래량을 주목해 보면 좋을 것 같고 반대로 하락시에는 전저점인 234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선도 약하고, 전저점을 이탈했다는 사실 때문에 단기 투매 물량이 나올 수 있어 단기적으로 리스크를 관리하려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식품기업

    대상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이 나오는 모습이고 다행히 230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이 잘 잡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조금 길게 보시는 분들은 이 매물대 지지선을 이탈할 가능성까지 시나리오에 넣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하거나 혹은 평단가가 현재가 이상일 때,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가 진입은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 이후로 잡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번주 추세선 부근에서 매물대 지지선을 딛고 반등 흐름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번주 종가기준으로 추세선을 이탈하는지의 유무도 단기적으로는 지켜볼만 할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도 있지만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도 존재하는데,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해 있는 26700 부근이 고비가 될 것 같습니다.

     

    이를 돌파하고 지지해준다면 그 이후 주가는 20000 후반대에 안착할 힘을 가지게 되고, 그렇지 못한다면 다시 하락 파동으로 전환되어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빠질 우려가 있습니다.

     

    대상은 국민연금공단이 2대주주로 있는 기업이고 지난해 매출은 늘었지만 매출원가와 판관비 등이 증가하면서 2016년에 비해 영업이익은 감소했습니다.

     

    올해 실적 전망 컨센선스는 우선 긍정적으로 나와 있고, 1분기 실적도 지난해 1분기 보다는 증가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재무상 큰 리스크는 현재로서는 보이지 않으니 단기 관점 보다는 중장기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