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대한유화(00665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유가하락 수혜주]

by 주소남 2018. 6. 29.
반응형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이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유가하락 수혜주 대한유화(006650) 입니다. 대한유화는 에틸렌 등 기초 유분과 고밀도폴리에틸렌, 폴리프로필렌 등 합성수지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제품별 매출 비중은 합성수지가 63.54%이고, 합성수지 기초원재료가 31.43%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독립된 6개의 폴리머공장을 운영하고 있어서 다품종 소량생산이 가능하며 시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생산량 조절이 가능한 기업입니다.

 

에틸렌과 플로필렌 생산능력은 가각 47만톤과 35만톤으로 국내 시장점유율은 각각 6%대와 5%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합성수지 기초 원재료가 유가와 관련되기 때문에 대한유화는 유가가 하락할 때 기업 실적이 증가하는 유가하락 수혜주로 거론되는 화학주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화학주 대한유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2월 초 단기 고점을 형성하고, 5월 말까지 하락하다가 이후 반등, 그리고 다시 최근까지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다행히 어제 반등에 성공하면서 일봉차트상 쌍바닥 흐름은 만들어놨는데,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합니다. 당장 오늘부터 위의 매물대 저항과 마주하게 될텐데, 현재가 부근에서는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지 체크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의 매물을 소화한다면 단기 목표가를 최근 단기 고점인 270000 부근까지 볼 수 있겠지만 260000 부근까지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파동으로 전환하여, 전저점을 갱신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한유화를 단기적인 관점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전저점인 239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유가하락 수혜주

대한유화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올초 이후 계속된 하락을 보이고 있는데, 아마도 유가하락과 맞물려 하락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최근 저점을 이어서 다시 가상의 추세선을 만들어 보면 이 추세선은 이번주 저점인 2405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을 지켜주어야 되도록 빠르게 반등 흐름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탈한다고 하여도 아래로 약간의 매물대 지지선은 남아 있기 때문에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손절라인을 2275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다만 이를 이탈할 경우에는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약해져 단기간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우선 비중을 절반정도라도 줄였다가 이후 재진입하는 것이 리스크를 관리하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 국제유가가 계속해서 상승하는 추세이지만 다행히 대한유화는 유가 및 납사가격의 상승과 NCC증설을 통한 모노어 판매량 확대로 1분기 실적이 크게 개선되었고, 올해 실적 전망도 지난해 대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도 안정적이고, 올해 좋은 실적이 기대되기 때문에 위험 구간을 이탈해도 전량 손절보다는 부분 손절 후 재진입을 노려 중장기적 대응은 괜찮은 종목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