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대한제당3우B(001799) 주가 간단 차트 분석[우선주 테마]

by 주소남 2018. 7.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렸던 대한제당의 우선주이자 우선주 테마를 가지고 있는 대한제당3우B(001799) 입니다.

     

    대한제당3우B는 대한제당의 우선주로, 초기에 만들어진 대한제당우 보다 나중에 만들어진 우선주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나중에 만들어진 동생 우선주이지만 본주인 보통주와 형 격인 대한제당우 보다 최근 우선주 테마를 타고 강한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최근 일시적으로 주가가 25000 부근에서 최고 41250 부근까지 급등하는 이상 급등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우선주 테마 대한제당3B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봉차트상 상한가가 하나 보이고, 그 다음날 비교적 강한 상승 흐름 이후 종가가 하락하면서 장대 음봉이 보입니다.

     

    이후 재차 장중 급등한 적이 있고, 결과적으로는 계속된 하락이 최근까지 이어지고 있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보통주와 대한제당우 보다는 변동성이 큰 모습을 최근 들어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차트는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장중에 강한 상승 흐름이 이따금씩 나오기는 하지만 지난 4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한 자리입니다.



     

    다행히 현재가 부근에서 어느 정도 수급이 몰리면서 23600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보이지만, 지난주 생성된 지지라인으로 효과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윗꼬리가 달린 역망치형 양봉으로 반등신호이기는 하지만 5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지 못한 것이 반등에 대한 신뢰성을 떨어트립니다.

     

    매물대 지지라인이라는 것이 원래 시간이 오래되고, 여러번 확인해 주어야 단단해지기 마련인데, 아직 확인을 한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즉, 대한제당3우B를 차트를 보고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236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겠고, 반대로 상승한다면 27500 부근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니, 이 부근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 움직임을 장중 보이지 않는다면 이 부근까지 단기 목표가를 설정해 놓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우선주 테마

    대한제당3우B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3주전 장대 양봉이 나오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이내 그 다음주 굉장히 강한 장대 음봉으로 차트가 망가졌고, 지난주에는 4월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마저 이탈하면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2016년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2100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조금 길게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만, 이 손절란에 대응하기 전에 22700 부근 이동평균선을 이탈할 때, 일시적으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데, 이 때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현재 시점에서는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지난주 추세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왔고, 이동평균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다시 반등을 기대해 보아도 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그 아래 1년 넘게 이어져오는 추세선 부근까지 하락할 수 있고, 만일 이 추세선마저도 깨버린다면 굉장히 큰 하락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한제당3우B는 최근 우선주 테마를 보이면서 상승을 했는데, 이전 과거 차트를 보니 우선주 테마로 움직이기는 하지만 주기가 굉장히 깁니다. 따라서 우선주 테마만을 바라보고 매매하기에는 어느 정도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차트상 위험 구간에서는 유동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