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대한제분(001130) 주가 간단 차트 분석[환율하락 수혜주]

by 주소남 2018. 7. 2.

목차

    이번 주말은 계속해서 비가 왔던 것 같습니다. 오늘도 태풍 영향으로 전국에 비가 온다고 하니, 비 피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환율하락 수혜주 대한제분(001130) 입니다. 대한제분은 제분업 및 소맥분 판매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대표 브랜드로 '곰표' 밀가루와 튀김, 부침가루 등이 유명합니다.

     

    원맥의 국내 생산량은 전체 소요량의 2% 미만으로 원자재의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기 때문에 국제가격 변동폭의 확대로 수입가격의 등락이 심하고, 원화 환율 또한 원재료 가격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환율하락 수혜주로 거론되는 기업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대한제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4월 중순부터 비교적 강한 상승 추세 흐름이 지속되다가, 6월 20일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지지를 받고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도 추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반등한다면 이전 추세선이 있는 197000 부근에서 추세선 저항 및 매물대 저항이 시작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이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상승 파동이 나오더라도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이 추세 저항선이 시일이 지나 멀리 도망가버린다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좋지만, 현재는 상승할 때 사정권 안에 있어 이 추세 저항선도 신경써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환율하락 수혜주

    대한제분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굉장히 강한 상승 추세가 지난 4월부터 이어진 것을 볼 수 있었고, 이 추세선 이탈은 어찌보면 당연하다 생각할 정도로 기울기가 강했습니다.

     

     

    지난주 저점 아래로 다행히 매물대 지지선이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충분히 반등은 가능하다고 봅니다.

     

    다만, 대한제분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 이탈시 전저점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168000 부근을 추가진입 시점으로 설정해 놓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지난주 장대 음봉과 좋지 않은 시장으로 인해 단기적으로는 위나 아래로 변동폭이 이전보다는 줄어들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1분기 실적은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증가했지만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크게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 한대로 환율 하락 수혜주이지만 요즘은 원화가 강세를 보이고 있어 이러한 추세가 이어진다면 대한제분 실적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도 있으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잘 체크하셔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