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7월 신규상장 SV인베스트먼트(289080)는 어떤 기업?

by 주소남 2018. 7. 7.

목차

    7월 신규상장 첫 종목인 SV인베스트먼트(289080)가 어제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습니다. 비록, 시초가 대비 하락하면서 -14.78% 하락한 7670원에 장을 마감했지만 SV인베스트먼트 공모가인 7000원 보다는 소폭 오른 상태에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SV인베스트먼트는 약 104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금융업에 해당하는 기업입니다. 2006년 4월에 중소기업창업지원법에 따른 중소기업 창업자에 대한 투자와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의한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등의 사업을 할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현재 6개의 중소기업창업투자조합과 5개의 한국벤처투자조합의 업무집행 조합원으로서 조합을 운영하고 있고, 2017년 말 벤처캐피탈 운용자산 현황 기준으로 볼 때, SV인베스트먼트는 상위 10위에 해당합니다.



     

     

     

    SV인베스트먼트는 어떤 기업인지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상장하고나서 SV인베스트먼트 홈페이지를 접속하니 홈페이지 서버가 다운되어 접속되지 않았는데, 지금은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회사 홈페이지를 보니 에스브이인베스트먼트는 다년간의 IPO와 M&A, IR 등 관계회사인 에스브이파트너스의 기업금융 컨설팅 및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2006년 4월 5일 중소기업창업지원법에 의해 설립된 벤처캐피탈 회사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SV인베스트먼트가 영위하는 벤처캐피탈 사업은 정책자금이나 연기금, 금융기관 등 출자로부터 투자재원을 조달하여 성장성이 높은 중소벤처기업 또는 창업자 등을 발굴 및 평가하여 투자한 후 전략, 영업, 재무, 회계, 인사 등 기업의 중요한 경여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기업 가치를 증대시키고 투자금액을 회수하여 수익을 실현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현재 SV인베스트먼트의 투자조합 및 PEF 결성 현황을 살펴보면 에스브이 에볼루션투자조합과 에스브이특허기술사업화투자조합 그리고 에스브이제일호사모투자전문회사는 청산이 완료된 상태이고, 12개의 VC 및 PEF, 역외 조합이 있어 이들의 투자금 회수가 추후 중요할 것으로 보이니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SV인베스트먼트

    차트는 하루 지났기 때문에 따로 기술적분석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닙니다. 시초가 대비 일시적으로 주가가 치솟았다가, 종가 기준으로는 위, 아랫꼬리를 남기면서 음봉을 강하게 남겼고, 시간외 단일가도 하락했기 때문에 다음주 월요일도 아마 변동성이 강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거래원을 살펴보면 공모 주간사였던 미래에셋대우에서 매도 물량이 많이 나왔습니다. 순 매도 물량이 133만 9167주로 잡혀 있고 이 외에도 NH투자증권이 매도 우위에 있는 증권사로 나타나 있습니다.

     

    7월 첫 신규상장 기업이기 때문에 스타트를 잘 끊어주어야 앞으로 남은

    7월 신규상장

    기업들이 좋은 흐름을 이어갈텐데, 그런 의미에서 다음주 SV인베스트먼트의 강한 상승 나와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