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7월 23일 신규상장 엠코르셋(204020)은 어떤기업?

by 주소남 2018. 7. 23.

목차

    오늘 7월 23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하는 엠코르셋(204020)은 내의 및 잠옷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주로 여성 브랜드 속옷을 전문 제작하는 의류 업체입니다.

     

    엠코르셋의 내의 제품은 전체적인 의류 제품과 달리 유행에 덜 민감하다는 장점이 있고, 재고자산의 진부화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리기 때문에 제품 라이프사이클은 일반 패션 제품 대비 더 길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는 BYC와 함께 내의 관련주로 테마군이 설정될 수 있고, 엠코르셋 공모가는 11500원으로 결정되어 오늘 주식시장에 신규상장되어 거래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엠코르셋의 자회사로는 (주)엠글로벌과 (주)미싱도로시, (주)엠브랜즈, 닥터미즈코리아(주), 가일선복장상무유한공사 등이 있고 이들은 모두 의류 제조업 및 도소매업을 하는 기업들입니다.



     

     

    중소기업에 해당되는 그룹으로 목적사업에는 현재 ①의류 제조 및 도,소매업 ②부동산 임대업 ③무역업 및 무역서비스업 ④통신판매업 ⑤기타 위에 부대되는 사업 등이 있습니다. 즉, 위의 업종에 해당하는 사업은 언제든 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2004년 4월 주식회사 르페에서 엠코르셋 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의 주식 소유 현황을 보면 약 58.16%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 나머지 41.84%의 주식이 유통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신규상장하는 엠코르셋 투자설명서를 확인해보면 지난 7월 12일부터 13일까지 청약기간을 거쳐 납입은 7월 17일 완료되었으며,

    엠코르셋 공모가

    는 115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지난 공모청약에서 766.0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청약이 마감되었고, 공모 물량의 약 80% 모집에 기관투자자가 몰렸습니다. 이번에 공모로 조달된 금액으로 상표권 및 브랜드 인수, 물류센터 이전 및 동남아 진출을 위한 자금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입니다.

     

    엠코르셋

    은 기존의 40 ~ 50년 된 장수 속옷 업체들이 장악한 국내 업계에 후발로 합류하여 코스닥 시장에 입성하는 이례적인 케이스로, 앞으로 엠코르셋 차트가 어느 정도 안정된다면 간단 차트 분석 코너를 통해 다시 한번 주가를 되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