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오늘 7월 23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하는 엠코르셋(204020)은 내의 및 잠옷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주로 여성 브랜드 속옷을 전문 제작하는 의류 업체입니다.

 

엠코르셋의 내의 제품은 전체적인 의류 제품과 달리 유행에 덜 민감하다는 장점이 있고, 재고자산의 진부화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리기 때문에 제품 라이프사이클은 일반 패션 제품 대비 더 길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는 BYC와 함께 내의 관련주로 테마군이 설정될 수 있고, 엠코르셋 공모가는 11500원으로 결정되어 오늘 주식시장에 신규상장되어 거래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엠코르셋의 자회사로는 (주)엠글로벌과 (주)미싱도로시, (주)엠브랜즈, 닥터미즈코리아(주), 가일선복장상무유한공사 등이 있고 이들은 모두 의류 제조업 및 도소매업을 하는 기업들입니다.



 

 

중소기업에 해당되는 그룹으로 목적사업에는 현재 ①의류 제조 및 도,소매업 ②부동산 임대업 ③무역업 및 무역서비스업 ④통신판매업 ⑤기타 위에 부대되는 사업 등이 있습니다. 즉, 위의 업종에 해당하는 사업은 언제든 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2004년 4월 주식회사 르페에서 엠코르셋 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의 주식 소유 현황을 보면 약 58.16%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 나머지 41.84%의 주식이 유통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신규상장하는 엠코르셋 투자설명서를 확인해보면 지난 7월 12일부터 13일까지 청약기간을 거쳐 납입은 7월 17일 완료되었으며,

엠코르셋 공모가

는 115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지난 공모청약에서 766.0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청약이 마감되었고, 공모 물량의 약 80% 모집에 기관투자자가 몰렸습니다. 이번에 공모로 조달된 금액으로 상표권 및 브랜드 인수, 물류센터 이전 및 동남아 진출을 위한 자금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입니다.

 

엠코르셋

은 기존의 40 ~ 50년 된 장수 속옷 업체들이 장악한 국내 업계에 후발로 합류하여 코스닥 시장에 입성하는 이례적인 케이스로, 앞으로 엠코르셋 차트가 어느 정도 안정된다면 간단 차트 분석 코너를 통해 다시 한번 주가를 되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