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7월 12일 신규상장 아이큐어(175250)는 어떤 기업?

by 주소남 2018. 7. 9.

목차

    7월 12일 상장을 앞두고 있는 패치제 연구개발 전문 제약회사 아이큐어(175250)의약품 제조와 화장품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경피약물전달시스템(Transdernal Drug Delivery System; TDDS)의 개발 및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의약품 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관련 사업도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 상장된다면 의약품, 바이오 관련주 뿐만 아니라 화장품 관련주로도 테마 섹터군을 형성하면서 주가가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신규상장하는 아이큐어는 화장품 판매업을 하는 나비끄(주), (주)뷰트리 코스메틱스, 아이콰(상해)국제유한공사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고, 일반의약품 판매 사업 등을 하는 (주)아이파마를 종속회사로 보유하며 비상장 종속회사를 4개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이큐어가 주 사업으로 삼고 있는 약물전달시스템은 약물의 농도가 치료효과 범위 내에서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질환 부위에 효율적으로 전달함은 물론 그것을 조절하는 역할을 통해 약물의 부작용을 줄이고, 약물에 대한 환자의 순응도를 높이며, 효능 및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제형화하는 개량신약 기술입니다.

     

    경피약물전달시스템(TDDS) 제품은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됨에 따라 큰 규모의 시장이 형성되어 있으며 매년 급격한 시장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약품에 대한 검증과정이 신물질 신약 대비 다소 유연하기 때문에 제품 구성에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경피약물전달시스템(TDDS)으로 개발된 약물의 수는 여전히 전세계에서 약 25여개 뿐이며, 시장에 상용화 되어 있는 약품들 대부분이 외국제약사에 의해 개발 된 제품들로 순수 국내 기술에 의해 개발된 독자적 오리지널 제품은 전무한 상황입니다.



     

     

    아이큐어 투자설명서를 확인해보니

    아이큐어 공모가

    가 65000원으로 확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청약은 이미 끝났고, 오늘이 바로 청약에 대한 납입 기일이며, 청약경쟁률은 331.42 대 1로 나타났습니다.

     



     

    우리사주조합이 5%, 기관투자자등이 75% 정도 공모를 하고, 나머지 20%인 24만주 정도를 일반청약자 대상으로 공모했는데, 공모가는 희망밴드가격인 44000 ~ 55000을 넘어 65000원으로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IPO 흥행에 성공한 만큼 지난 SV인베스트먼트에 이어 7월 두번째로 신규상장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아이큐어는 부디 좋은 모습 보여주기를 바라겠습니다.

     

    추후

    아이큐어

    가 어느 정도 차트가 만들어진다면 차트 분석글도 재차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