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7월 26일 코스닥 시장에는 한국유니온제약(080720)이 신규상장 하는 날입니다. 7월 신규상장하는 기업으로는 SV인베스트먼트를 시작으로 아이큐어, 올릭스, 엠코르셋, 한국유니온제약, 롯데정보통신 등 6종목으로, 일전에 관련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 중, 바로 내일 모레인 7월 26일 신규상장하는 한국유니온제약(080720)이 어떤 기업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만 딱 들어보아도 제약주인 것은 아실겁니다. 한국유니온제약은 1985년 8월 10일 유니온제약(주)으로 설립되어 2001년 백병하 대표이사가 인수 후 한국유니온제약(주)로 상호를 변경해 현재 완제의약품 제조 및 판매 등을 하고 있습니다.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 문막공단길 246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기업으로, 전문의약품 제조 및 판매 외에도 고형제, 앰플주사제, 세파분말주사제 제형을 통하여 생산한 완제의약품을 중동이나 동남아시아, 중남미 등에 수출하는 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탁 사업인 COM 사업도 진행하고 있는데, CMO(Contract Manufacturing Operation) 사업은 기술 중심의 B2B(Business to Business) 사업으로 한국유니온제약이 보유한 제제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완제의약품을 수탁생산 형태로 제조하여 타 제약회사에 공급하고 있기도 합니다.

 

안희숙 최대주주 및 대표이사 배우자의 지분을 비롯하여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의 주식 비중은 약 48.97%에 달합니다. 또한 5% 이상 주주 중에 이성수 씨가 11.43%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박기수 씨도 7.0%의 지분을 가지고 있어, 소액주주의 보유 비율은 23.61% 밖에 되지 않습니다.

 

 

한국유니온제약의 투자설명서를 보면,

한국유니온제약 공모가

는 18000원으로 확정되었으며 이미 납입까지 완료된 상태입니다.

 

 

청약 경쟁률이 1015.13 대 1로 7월 신규상장 기업 중 가장 높은 청약률을 보였기 때문에 기대는 되는 상황이지만 7월 신규상장한 기업들의 주가가 대체적으로 공모가를 하회하고 있기 때문에 과연 공모가를 지켜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목요일 신규상장 후 차트가 만들어진다면 집중분석 코너를 통하여

한국유니온제약

차트 기술적분석도 함께하여 다시 한번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