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저가항공 기업인 티웨이항공이 어제 8월 1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상장했습니다. 어제 8월 신규상장 종목 정리를 하면서 가장 먼저 언급한 기업으로, 8월의 첫 상장 종목으로 이름을 올린 기업입니다.

 

어제 상장한 티웨이항공이 어떤 기업인지 조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티웨이항공은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여객운송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쉽게 말해 비행기를 이용하여 사람이나 화물을 실어 나르는 운송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티웨이항공의 최대주주는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티웨이홀딩스이고, 어제 티웨이항공이 상장했지만 기대 만큼의 상승을 보여주지 못하자 티웨이홀딩스도 -6.83%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반대로 티웨이홀딩스의 모회사인 예림당은 +5.18% 가량 상승했습니다.

 

 

티웨이항공

은 어제 -0.43% 하락한 11550원에 마감했습니다.

티웨이항공 공모가

인 12,000원을 하회하면서 좋지 못한 모습
을 보였는데, 청약경쟁률이 낮기 때문에 기대감이 크지 않았던 것이 시장에서 나타난 것으로 보입니다.

 



 

 

티웨이항공은 2003년 5월 19일 설립되어 2010년 9월 국내항공운송사업 운항증명, 2011년 7월 국제항공운송사업 운항증명을 각각 취득하여 국내 및 국제항공 여객운송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서울특별시 강서구 하늘길 210, 김포국제공항 화물청사 3층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 항공사업과 항공보안 사업, 항공기 관련 사업, 공항시설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저가항공사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할 때 티웨이홀딩스를 언급했었는데, 이제 티웨이항공을 새롭게 추가해야 할 것 같습니다.

 



 

티웨이항공은 냉정히 말하면 상장 흥행에 실패한 기업입니다. 상장 첫날 공모가를 하회했고, 일반 청약 경쟁률도 1.15대 1로 흥행하지 못했으며,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수요 예측에서도 부진을 면치 못했었습니다.

 

휴가철이 다가온 만큼 항공주들이 본격적인 성수기에 들어가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은 있으나, 전반적으로 국내 주식시장이 침체되어 있고, 진에어 면허취소 등으로 인한 전반적인 혼란이 있습니다.

 

오늘 상장 이후에도 거래량은 많았지만, 상승과 하락폭은 다른 신규상장주에 비해 미미했습니다. 최고 12250원과 최저 11400원 등 약 7% 안팎의 등락을 보인 것이 전부이고, 종가는 시가인 11600원을 한틱 벗어난 11550원으로 마감되었습니다.

 

티웨이항공 차트가 어느 정도 안정이 된다면 간단분석 코너나 집중분석 코너에서 다시 한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