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자동차 부품주 덕양산업(024900) 입니다. 덕양산업은 자동차용 내장재인 Cockpit Module, Anti-Vibration Pad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 기업입니다.

 

Cockpit Module은 속도계 계기판류와 오디오, 내비게이션 등 전장 부품류, 에어컨 등의 공조 부품류, 에어백 등 각종 안전보호 시스템류 등으로 구성되며 덕양산업의 주 거래처는 완성차 업체인 현대기아자동차로 한국지엠을 주거래처로 하는 대의테크 등과 함께 국내 시장을 과점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이 400%대로 다소 높은 것이 흠이며, 올해 1분기 실적은 지난해에 비해 다소 줄어들기는 했지만 여전히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덕양산업은 최근 선양화천덕양 자동차부품 유한회사를 현금 취득하기로 결정하고, 취득 예정일자를 올해 9월 28일로 밝혔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자동차 부품주 덕양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비교적 등락이 크지 않았지만 가끔씩 이상 급등 현상이 나오는 것이 특징인데, 5월 15일이 그러했습니다.

 

장중 상한가를 기록했지만 종가는 +25%대 상승으로 마감했고, 이후에는 다시 거래량이 차츰 줄면서 현재는 상한가 이전 가격대까지 천천히 내려오는 모습입니다.

 

내려오다가 지난 4월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이탈할 때는 비교적 장중 강한 흔들림을 보이기도 했고, 현재 주가는 이 추세선과 크게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도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혹은, 추가 진입이 가능하다면 추세선 이탈시 추가 진입을 하되, 손절라인을 지난 4월 10일의 종가인 1465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반등한다면 182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1차 목표가로 설정하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자동차 부품주

덕양산업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거래량이 터지면서 장대 양봉이 나오는 시기가 있는데, 불규칙한 모습을 보이고, 최근에는 지난 5월 장대 양봉 이후 조정이 길게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가 빠졌기 때문에 이에 대한 기대 심리로 인해 주가가 반등할 가능성은 있기 때문에 진입은 괜찮다고 봅니다.



 

물론, 그렇다 하더라도 중장기적으로 이어져오는 아래 2차 추세선을 이탈하면 좋지 않기 때문에, 덕양산업을 조금 길게 대응하시는 분들은 1차 추세선 이탈 후 주가 변동성이 강할 때를 추가 진입 시점으로 잡아 놓고, 추가진입 이후에는 2차 추세선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덕양산업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자동차 부품주로 움직이기 때문에, 수소차나 전기차, 완성차 등의 테마에 휩쓸려 주가가 움직일 수 있는 모멘텀은 충분합니다.

 

올해 1분기 실적도 적자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 적자폭을 크게 줄였고, 하반기에 집중되는 실적을 감안한다면 실적 문제는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는데, 문제는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이 400%대로 다소 높기 때문에 이는 중장기적으로 가져갈 경우 계속해서 리스크가 될 수 있어 이 부분을 체크해서 위험 구간에서는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비중을 다시 늘려가는 유동적인 대응 방법이 괜찮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