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덕우전자(26360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아이폰X 관련주]

by 주소남 2018. 7. 12.

목차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아이폰X 관련주 덕우전자(263600) 입니다. 덕우전자는 휴대폰 힌지, 소형 BLU 샤시, 전기차 배터리 케이스 및 스티프너, 브라켓 등 모바일 카메라모듈용 부품 그리고 TV부품, ABS/EPS 모터 부품 등 차량용 전장부품 등을 개발 및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고객사로 카메라모듈 1차 벤더인 LG이노텍을 비롯하여 소니, 샤프, Coewll, ASE group 등이 있으며, 아이폰7플러스부터 듀얼카메라에 스티프너2개, 브라켓을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X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형성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지난해 아이폰 품절 효과에 강한 상승을 기록하기도 했으며, 카메라모듈 부품주로 실적도 괜찮은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아이폰X 테마주 덕우전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4월 초까지 역배열 하락추세를 이어오다가, 저점 확인 후 이후로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상승 추세 흐름을 보였습니다.

     

    6월 초, 단기 고점을 형성하고 이후 조정이 나왔는데, 6월 말 강한 매물대 지지선을 이탈한 이후 7월 초까지 하락 흐름이 강했고, 다시 10000 초반 부근을 확인하고 반등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장중 4% 넘는 좋은 상승 흐름을 보였지만 윗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소폭 하락한 채 마감했으며, 12700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아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중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매물대 하단과 7월 6일 저점 부근인 112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고,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이를 이탈 시 추가 진입으로 대응하고 이후 전저점인 108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두고 진입하는 것은 괜찮다고 봅니다.



    단기적으로는 전저점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짧은 하락 파동이 나오더라도 재차 반등이 나올 수 있는 여지가 있기 때문에 짧은 조정파동이 나올 때, 전저점 부근 이탈 유무 내지는 11200 부근을 지켜준다면 좋은 신호가 될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아이폰X 관련주

    덕우전자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덕우전자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지 1년이 채 되지 않았기 때문에 주봉차트가 45개의 봉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상장 이후 한달간 약세를 보였지만 이후 아이폰X 관련 테마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고, 고점에서 윗꼬리를 보인 이후에는 하락추세가 최근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3월부터 6월까지 저점을 확인하는 듯 했지만 이내 매물대 지지선을 무너트리면서 지난주까지 4주 연속 주봉차트상 음봉이 생성되었고, 현재도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입니다.

     

    10800 부근이 신저점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 역시 108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오랫동안 들고 있어 손실이 크신 분들은 추가진입을 고려해 확실한 반등일 때 물을 타는 것이 차라리 좋습니다. 아직 차트상 확실한 반등 지점으로 보이지는 않기 때문에, 손실이 크신 분들이 있다면 전저점 이탈 이후 내지는 현재가 부근에서 확실한 바닥 신호가 있을 때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덕우전자는 부채비율도 낮고 실적도 괜찮은 기업입니다. 다만 올해 1분기 실적이 전년동기 대비 절반 가까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이 좋다고 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중장기적인 하락 추세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곧 하반기 아이폰SE2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부디 중장기 하락 추세가 상승으로 전환되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