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덕신하우징(090410) 주가 간단 차트 분석[데크플레이트 관련주]

by 주소남 2018. 7. 11.

목차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데크플레이트 관련주 덕신하우징(090410) 입니다. 덕신하우징은 건축용 자재인 데크플레이트 생산 및 시공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데크플레이트철골과 철골 사이에 시공되어 평평한 바닥을 이루며 콘크리트 타설시 바닥 거푸집 역할을 하는 금속재료로 일반건물이나 대형고층건물, 교량 등의 시공시 H-Beam 위에 첫 번째로 설치되는 바닥재료입니다.

     

    2016년 매출 기준으로 덕신하우징의 데크플레이트 시장점유율은 29%로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교량 설치나 건축과 관계가 깊기 때문에 최근 대북 관련주와 얽혀 상승한 건설업종으로 덕신하우징 역시 크지는 않지만 상승 추세를 보였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데크플레이트 테마주 덕신하우징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 중순 경, 2월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 하락 추세가 조금 더 강해지면서,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흐름이 니어졌고, 현재는 저점 대비 약 8.67% 상승한 상태입니다.

     

    현재가 부근은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하고 위로 매물대 저항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거래량만 조금만 늘어도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입니다.

     

    최근 단기 반등이 나오고 있지만 상황에 따라 3군데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추가 진입 여력이 없이 대응할 경우, 지난 저점부터 올라오는 꼬리를 포함하지 않은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단기적인 관점으로 본다면 그 아래 2차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2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 진입후, 전저점인 15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우선 1700 부근을 돌파하는 것이 우선이고, 위로 매물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단기간 1825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어보이기 때문에 이를 1차 목표가로 설정해 두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데크플레이트 관련주

    덕신하우징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꽤 괜찮은 위치입니다.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 부근에서 지난주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아래 매물대 지지선도 확인해주었습니다.

     

     

    이번주 이동평균선 저항 때문에 쉽게 반등하고 있지는 못하지만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도 강하지 않은 것으로 보아, 조금만 힘이 들어가도 +10% 정도는 강하게 상승할 수 있는 여력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주 현재까지 양봉을 보이고 있고, 이 상태로만 이번주 종가가 마무리 되어도 다음주나 그 다음주 역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지만 만일 이번주 저점 아래에서 이번주 종가가 형성된다면 추세선을 지지하는지 재차 확인해야 합니다.

     

    덕신하우징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추세선 부근까지는 분할로 접근하는 것이 좋고, 추세선 아래 240주 이동평균선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덕신하우징은 부채비율도 높지 않고, 실적도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매력은 높은 기업입니다. 다만 차트상 240주 이동평균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약해 일시적일 수도 있지만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으니 이 부근은 지켜주어야 반등이 빠른 시간 내에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