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동방아그로(007590) 주가 간단 차트분석[농업 테마주]

by 주소남 2018. 7.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이 -4.38% 가량 빠지는 급락장이었기 때문에 주식하시는 분들이 크게 힘든 날인 것 같아 같은 주식을 하는 사람으로써 마음이 무거운 하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농업 테마주 동방아그로(007590) 입니다. 동방아그로는 주움, 확시란, 베테랑, 일품 등의 농약과 비료를 생산하여 판매하는 기업으로 주식시장에서 농업 테마주로 분류되는 기업입니다.

     

    주요 상표로는 살림꾼을 비롯하여 일품, 싸이메트, 동방지오릭스, 스미렉스, 꼬꼬시 등을 보유하고 있고, 농약 산업은 기후나 병행충 등 외부 환경에 의해 실적이 좌우되는 경향이 강합니다.

     

    일전에, 장마 관련주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으며, 원제 물질의 수입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환율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환율 수혜주이기도 합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농업 관련주 동방아그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농업 관련주들은 지난 대북 관련주로도 얽혔고, 최근 장마로 인해 강한 상승세를 보이기도 했지만 7월 초 윗꼬리가 달린 음봉 이후로 최근까지 하락이 길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코스닥 시장의 급락과 함께 변동성이 강해지는 하락이 나왔습니다. 이는 지난주 수요일, 3월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이탈한 후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었기 때문에 시장 하락과 더불어 함께 하락이 강하게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안타깝게도 일봉차트상으로는 추세선도 이탈했고, 아래로 지지라인도 딱히 보이지는 않습니다. 지지라인이 보이지 않는다고 하여 무조건 손절하라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인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반등에 성공한다면 이전 추세선이 있는 7260 부근이 저항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는데, 이 저항을 돌파한다면 재차 8000 부근까지는 목표가를 볼 수 있겠으나 그렇지 않다면 추세선을 맞고 재차 하락 전환될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농업 테마주

    동방아그로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최근 대북 비료 이슈와 함께 장마 관련주로도 주목 받으며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다가, 윗꼬리를 달고 점차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쉽게도 지난주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미세하게 이탈했고, 시장 급락으로 인해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하락이 비교적 크게 나오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딱히 반등 시점을 찾기는 어렵습니다. 현재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하고, 52주 최저가인 6420 부근만 이탈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반등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있는 7100 부근 정도가 저항이 될 것으로 보이며, 이 저항을 재차 돌파후 지지한다면 다시 한번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으나 현재는 리스크 관리에 더 집중해야 할 때입니다.

     

    동방아그로는 사업 특성상 1분기 매출이 굉장이 중요한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2% 가량 감소했습니다. 수익성이 부진한 2분기부터 4분기까지 얼마나 손실을 메꾸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부채비율이 낮아 재무 리스크는 상대적으로 낮은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가져가기에는 괜찮다고 보입니다.

     

    다만 현재는 하락이 진행되고 있고, 시장 흐름도 좋지만은 않기 때문에 부디 이번 하락이 빨리 마무리 되어 반등 흐름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