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동부건설우(005965) 주가 간단 차트분석[우선주테마]

by 주소남 2018. 7. 24.

목차

    무더운 여름,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기업인 동부건설의 우선주이자 우선주테마를 보유하고 있는 동부건설우(005965) 입니다.

     

    동부건설우는 동부건설의 우선주로, 기본적으로 동부건설의 주가 흐름을 비슷하게 따라가지만 우선주테마를 타고 주가가 이상급등하는 현상도 나오는 기업입니다.

     

    동부건설은 토목공사와 플랜트공사는 물론 건물 그리고 아파트 신축공사 등의 건설 사업은 물론 택배사업의 물류 사업까지 진행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단순한 건설주만으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엔지니어링 및 발전업 등 기타부문의 사업도 진행하기 때문에 신재생에너지 관련 테마로도 주가가 움직일 수 있는 기업입니다.

     

    보통 우선주는 보통주에 비해 주식수가 적고, 인위적으로 움직일 경우 등락이 큰 경우가 있고, 세력은 이를 이용하여 우선주테마를 만들기도 하는데 동부건설우도 간혹 이런 우선주테마를 받아 주가 급등락이 강하게 나오기도 합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우선주 테마를 가지고 있는 동부건설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4월 중순 이후 굉장히 강한 시세를 보이다가 5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하락추세가 시작되어 7월 초까지 하락 추세가 이어졌습니다.

     

    최근 다시 상승세를 보이면서 강한 반등을 하고 있지만, 윗꼬리가 달리고 있는 모습은 좋지 않습니다. 동부건설우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7월 중순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인 16700 부근의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단기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워낙 주가 등락폭이 커졌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으시는 분들도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이나 추가진입을 한다면 반드시 분할로 대응해야 합니다.

     

    상승한다면 20500 부근의 6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고 이를 지지해주어야 더 큰 상승을 바라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종가기준으로 계속해서 무너지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상승시 이 부근을 돌파한다면 지난 4월 중순 만들어진 추세선이 있는 2350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어보입니다.

     


     

     

    위의 차트는

    우선주테마

    동부건설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워낙 강한 상승이 지난 4월부터 나왔기 때문에 장대 양봉이 보이고, 이후로는 윗꼬리를 단 음봉들이 계속해서 나오면서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우선주테마를 타기 이전 가격대까지 내려오자 다시 한번 우선주 테마가 일어나면서 반등이 이어지고 있으며, 지난주 종가기준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한 후 이번주도 양봉응로 비교적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5주선을 기준으로 보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44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추가진입 여력이 있고, 조금 길게 대응하고자 하신다면, 추가 진입 시점은 15000 부근 안팎으로 잡아 놓고 손절라인을 추세선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는 물론 평단가가 추가진입 이후에 최대 16500 부근을 넘지 않을 정도의 평단가를 가지고 있어야 만에 하나 계속된 하락이 나오더라도 이성적인 대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체크하시고 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