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동부스팩5호(281740) 주가 간단 차트분석[스팩주]

by 주소남 2018. 7. 25.

목차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이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스팩주 동부스팩5호(281740) 입니다. 동부스팩5호는 지난해 9월 22일 설립된 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로, 지난해 1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회사입니다.

     

    이렇게 ~호, ~호 붙은 종목들은 대부분 스팩주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스팩주는 특정 일을 하는 기업이 아니라, 기업을 인수하여 우회상장이나 재상장시키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즉, 페이퍼 컴퍼니 성격의 회사로, 최초모집 주금납입일로부터 36개월까지 존속 가능하며, 이 기간 안에 M&A 등을 통하여 회사를 합병한 후, 주식 종목 명이 새롭게 바뀌는 형태입니다.

     

    스팩주는 예전에 크게 유행한 적이 있지만 현재는 스팩주를 통한 상장보다는 직접상장하는 형태가 많기 때문에 예전만큼 인기를 끌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스팩주 동부스팩5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사실 스팩주는 딱히 차트를 분석하여 대응할 필요는 없는 종목입니다. 특히 요즘과 같이 거래량이 죽어있을 때는 차트를 보고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트를 보자면 지난 5월 25일 대량거래가 일어나면서 강한 상승세를 보였지만 윗꼬리를 강하게 달았고, 이후로는 거래량이 점차 줄어들면서 2000 초반대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고 있기 때문에 재차 급등 가능성은 있으나, 언제 터질지 현재로서는 뚜렷한 매집 흐름은 딱히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보이는 것은 2000 부근까지는 비교적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 있지만,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이를 이탈한다면, 급락이 나올 우려가 커진다는 정도입니다. 현재로서는 차트 신뢰도가 높지 않은 상황입니다.

     

    혹은 코스닥 시장 상장 이후 최저점인 1940 부근과도 얼마 차이 나지 않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대응한다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스팩주

    동부스팩5호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말 상장한 기업이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33개의 봉이 생성되어 있으며, 지난 5월 25일 덕분에 당시 최대 거래량을 수반한 강한 상승이 나왔습니다.

     

     

    현재까지 동부스팩5호의 기업 인수 현황은 뚜렷하게 나온 것이 없습니다. 아무래도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노리고 있는 기업들이 스팩주를 통한 우회상장보다는 직접 상장을 택하는 경향이 요즘은 짙기 때문에 예전에 있었던 스팩주 테마도 현재는 크게 일어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동부스팩5호 차트를 보아도 현재 딱히 매집이라고 보이지는 않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팩주는 M&A가 확정되면 크게 상승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스팩주를 눈여겨 보시는 분들은 한번쯤 체크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