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동아타이어(282690) 주가 간단 차트분석[타이어 관련주]

by 주소남 2018. 8. 5.

목차

    행복한 주말들 보내고 계십니까.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타이어 관련주 동아타이어(282690) 입니다. 동아타이어는 인적분하로 설립된 신설기업으로 2017년 11월 코스피 시장에 재상장한 기업입니다.

     

    분할 전 회사인 디티알오토모티브가 영위하던 사업 중 고무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타이어 시장에서 교체수요용 타이어(RE)에 주력하고 있으며, 타이어 내 튜브 외에도 자동차 부품, 전자제품 부품, 신발 outsole 등 산업부문에 사용되는 고무 제품 중간재인 CMB를 생산하기도 합니다.

     

    즉, 고무와 관련된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교체수요용 타이어에 주력하기 때문에 타이어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으며, 유통가능 주식 수는 총 주식수의 13.49% 밖에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여 품절주 테마를 타는 기업은 아닙니다.

     

    일전에 타이어 관련주 총정리 시간에 잠시 소개해드린 기업으로, 다른 타이어 관련 회사들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동아타이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별 등락폭이 크지는 않고, 거래량도 1만주를 넘지 않는 날이 많을 정도로 유동성 부족에 시달리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특히 지난주 금요일, 단 514주의 거래량을 기록할 만큼, 최근 유동성이 좋지 못하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현재의 거래량으로는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하여 강한 매물대 저항은 아니기 때문에 20만주 안팎의 거래량이라면 위의 매물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우선은 거래량이 늘어나야 하는 자리입니다.



    동아타이어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최근 저점인 125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및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유의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위의 차트는

    타이어 관련주

    동아타이어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상장 이후 약세를 보이다가 올해 초부터 추세선을 따라서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이다가 3월,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이후로는 이 추세선이 저항으로 작용했습니다.

     

     

    현재는 이 추세선이 멀리 도망가버렸기 때문에 크게 개의치 않아도 좋으며, 최근 저점인 12500 부근 이탈 유무가 오히려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일봉차트상 매물대는 물론 주봉차트상 매물대도 이탈하게 됩니다.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다는 것은 하락할 때, 변동성이 강해져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다는 뜻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조건 하락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이러한 변동성에 대응하고자 한다면 중장기적으로 대응시, 12500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 비중을 줄여 놓는 것이 좋습니다.

     

    최종 손절라인은 최저점인 9690 부근으로 잡되, 이 부근 위에서 반등이 나오는지의 유무에 따라 추가 진입 시점을 봐야하는데 현재로서는 이동평균선 지지라인도 마땅치 않고, 어느 곳에서 반등이 나올지 기대되는 위치가 없습니다.

     

    올해 1분기 실적은 긍정적이며, 올해 실적 성장성이 기대되는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관점은 긍정적입니다. 다만 유동성이 풍부하지 못한 기업이기 때문에 유동성 리스크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