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동우팜투테이블(088910) 나는야 닭고기 관련 주식

by 주소남 2018. 8. 17.

목차

    오늘은 음력 7월 7일 칠석입니다. 견우와 직녀가 만난다는 음력 칠석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릴 기업은 닭고기 관련 주식으로 유명한 동우팜투테이블(088910) 입니다.

     

    동우팜투테이블은 1993년 설립된 육계 사업을 주로 하는 기업으로, 양계, 축산물의 제조 및 가공 부문으로 해당 사업의 매출이 전체 매출의 10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계열화사업본부의 기반시설을 통하여 병아리 및 생계를 생산하고, 생산시설을 통하여 통닭(육계, 삼계, 토종닭), 염장육, 부분육, 부산물(닭발, 근위, 염통 등), 단미사료(도계과정 중 발생된 우모, 내장 등을 사료화한 제품)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즉, 닭고기와 연관이 깊은 종목이기 때문에 닭고기 관련 주식으로 움직이는데, 닭고기는 여름철 폭염이 심한 복날에 잘 팔리고, 월드컵과 같은 스포츠 행사 같은 때 매출이 올라가는 성격이 강해 폭염 관련주, 복날 관련주, 월드컵 수혜주 등으로 일전에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우팜투테이블은 새만금지역 도시가스 공급권을 가지고 있는 군산도시가스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로 새만금 관련주로도 편입되어 상승 모멘텀은 많은 주식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닭고기 관련 주식

    동우팜투테이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동우팜투테이블은 폭염이나 복날 관련주로 소개해드리고 있기는 하지만 5월 말이나 6월 초까지 기대감으로 인해 시세가 나오고 이후에는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는 패턴이 요 몇년 동안 나오고 있씁니다.

     

     

    더군다나 올해는 유래없는 폭염으로 인해 닭들이 많이 폐사하고, 1분기 실적도 좋지 않았던 터라 하락이 조금 더 강하게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6월 중순부터 시작된 하락이 최근 무뎌지기는 했지만 여전히 반등을 기대케하는 모습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나마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최근 저점인 3455 부근을 무너트리지 않는 선에서 반등이 나와야 3900 부근까지는 단기 반등을 노려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물론,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즉, 하락이 나온다면 크게 하락할 가능성도 있는 위치라는 뜻입니다.

     


     



    동우팜투테이블 주가 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지난해 6월 강한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이러한 하락이 10월까지 이어졌고, 이후에는 3000 후반대에서 4000 초반대를 바닥으로 인식하여 약한 반등을 보여주었습니다.

     

    다시 만들어진 추세선을 올해 6월 이탈하면서 비교적 변동성이 강해졌고, 현재는 하락추세가 강해지고 있지는 않지만 여전히 불안한 위치로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입니다.

     

    차트상으로 본다면 52주 신저가인 3455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하락한다면 큰 하락이 나올 수 있고, 반대로 상승한다면 3900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약해 비교적 쉽게 상승할 수 있는 구간입니다.

     

    이 위로는 매물대 저항이 강해 어느 정도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는 물량이 나와야 추가 상승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상승시 3900 부근 까지 도달한다면 이후에는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우팜투테이블은 아쉽게도 올해 1분기 실적 뿐만 아니라 2분기 반기보고서에서도 좋지 못한 실적을 보여주었습니다.

     

    지난해 반기 누적영업이익이 약 121억원에 달했던 반면 올해 반기 누적영업이익은 겨우 약 18억원에도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이 크게 하락했습니다.

     

    매해 영업이익이 증가추세였고, 지난해 큰 폭으로 영업이익이 성장했지만 올해는 반대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하락시에 버티기 더 힘들어 질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부디 최근 52주 신저가를 이탈하는 모습이 나오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