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드림티엔터테인먼트(220110) 주가 분석(Feat. 걸스데이)

by 주소남 2018. 9. 6.

목차

    드림티엔터테인먼트(220110)음반의 기획, 제작 및 유통, 매니지먼트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걸그룹 걸스데이의 소속사이기도 합니다.

     

    2009년 7월 28일 설립되었고, 2015년 6월 24일 코넥스 시장에 상장되어 현재까지 거래중으로, 중소기업법 제2조 및 중소기업법 시행령 제3조에 의거하여 중소기업에 해당하는 기업입니다.

     

    예전에는 MC몽의 소속사로 유명했지만 현재는 MC몽과 전속계약이 만료되었고, 이후 MC몽의 거취는 모른다고 공식입장을 내기도 했습니다.

     

    드림티엔터테인먼트는 에일리, 배치기 무웅, 신보라, 제시, 김지아 등의 엔터테인먼트들을 보유한 (주)와이엠씨엔터테인먼트의 지분율을 80% 소유하고 있기도합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드림티엔터테인먼트 주가 일봉차트인데, 거래량이 전혀 없는 날도 있지만 최근들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동성이 풍부한 종목은 아니기 때문에 일봉차트를 보고 기술적분석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기본적분석에 치중하여 포스팅을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드림티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기준 약 277억원의 매출을 올린 기업으로, 이 중 약 16억원 가량을 영업이익으로 남겼습니다. 2016년 실적에 비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줄어든 상태로, 우선 매출이 줄어든 것이 실적 하락의 가장 큰 원인입니다.

     

    또한 자회사로 편입되어 있는 와이엠씨엔터테인먼트의 실적 하락도 주요 원인으로 꼽힙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올해 초 강한 상승이 나왔다가 이후 계속된 하락을 보이고 있고, 상대적으로 일별 변동성이 크다보니 갭차이가 꽤 크게 납니다.

     

    최근 얼마 올라오지 않은 것 같은데, 저점대비 이미 36.94%나 상승했기 때문에 그만큼 변동성이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차트상 대응법은 큰 의미가 없지만, 변동성이 큰 종목이기 때문에 매물대 하단인 685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고, 목표가는 1400 부부근으로 상대적으로 높게 잡아도 괜찮을 것 같은데, 신뢰성이 크지 않은 종목이다보니 기술적분석은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대부분의 코넥스 기업이 그렇듯이, 드림티엔터테인먼트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을 꿈꿀텐데, 현재 소속 아티스트인 걸스데이 만으로는 파급력이 크지는 않기 때문에 향후 소속사가 어떠한 움직임을 보이고, 매출을 끌어내는지를 계속해서 체크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