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미세먼지 관련주 디에이치피코리아(131030) 전망

by 주소남 2018. 9. 16.

목차

    디에이치피코리아(131030)는 일전에 2018/06/17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미세먼지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with 황사 관련주)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주식입니다.

     

    디에이치피코리아는 점안제 및 안과용제 제조 전문 기업으로, 충북 청주시 오송생명과학단지 내에 생산시설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미세먼지 관련주라고 한다면 가장 먼저, 공기청정기 관련주나 마스크 관련주, 대기정화 사업을 하는 기업이나 필터 기업 등을 떠올리는데, 디에이치피코리아와 같은 안과용제 기업들도 미세먼지 관련 테마를 종종 타고는 합니다.

     

    미세먼지로 인해 안구건조증이나 눈의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급격하게 많아짐에 따라, 안과 환자들이 늘어났고, 안과 환자들에게 사용되는 안과용제나 점안제 등의 수요가 늘어 디에이치피코리아 역시 수혜를 보게 되는 구조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미세먼지 관련주

    디에이치피코리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 상한가를 기록한 이후 추가 상승이 이어지다가 6월 중순까지 일시적으로 조정이 이어졌고, 이 때의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하거나 돌파할 때 비교적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현재는 이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인데, 추가 상승시 이 추세선과 만나게 되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는지의 유무에 따라 매도 시점을 잡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지난 8월의 저점을 연결해 추세선을 만들어 보았을 경우, 이 추세선은 13000 부근에 있는데, 평단가가 14000 안팎에 있다면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14500 부근 이탈시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데, 추가 하락 후 120일 이동평균선이나 지난 금요일 저점 이탈 후 추가진입을 한다는 생각으로 분할로 접근하여 2차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미세먼지 테마주

    디에이치피코리아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요즘 미세먼지 테마가 대북 테마에 가려 비교적 조용하게 올라오는 가운데, 올해 굉장히 좋은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초 주가 대비 2배 가까운 상승률을 보이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 5월부터 상승시 계속해서 16000 부근 앞에서 무너져 조정이 나왔는데, 이번에는 16000 부근을 돌파할 수 있을지 체크해 보아야 겠습니다.

     

    만일 현재가 부근 위에 존재하는 매물대 저항을 거래량을 동반하여 소화시키는 모습이 보인다면 위로 중장기 매물 저항이 없기 때문에 중장기 차트 전망은 괜찮다고 보여집니다.

     

    상승시 대응이야 이성적으로 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하락시 대응에 조금 더 초점을 맞춰보겠습니다. 현재 추세선은 1차와 2차 추세선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1차 추세선은 13600 부근에, 2차 추세선은 126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디에이치피코리아를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손절라인을 2차 추세선 아래에 존재하는 매물대 하단인 12300 부근으로 설정하되, 만일 현재가 부근부터 진입한다면 2차 추세선 부근 안팎에서는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진입해 있고,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역시 2차 추세선 부근에서 추가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 저항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길게 보시는 분들은 이 부분을 파악해 대응해야 합니다.

     

    다행히 디에이치피코리아는 부채비율도 낮고, 매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좋은 기업입니다. 미세먼지로 인해 앞으로 안구 질환 환자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괜찮습니다.

     

    요즘 가을 날씨가 정말 좋습니다. 그 이유는 동풍의 영향으로 중국에서 날아오는 미세먼지가 차단되어, 확실히 공기가 깨끗한 날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서서히 날이 추워지면서 중국에서 (석탄)난방이 가동되고, 다시 북서풍의 영향을 받는다면 미세먼지로 인한 테마가 순환될 수 있기 때문에 부디 조정이 나오더라도 추세선을 이탈하는 조정만 아니라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