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롯데제과(280360)는 1967년 설립되어 과자와 빙과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우리에게는 매우 친숙한 기업입니다.

 

친숙한 제품인 쥬시후레시 껌부터 자일리톨, 후라보노, 이브껌 등의 껌 종류와 가나초콜릿, 카스타드, 제크, 칙촉, 마가렛트, 엄마손파와 같은 비스킷 그리고 월드콘, 설레임, 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 더블비얀코, 옥동자, 옥수수 등의 빙과류, 꼬깔콘, 치토스, 쌀로별 등은 아마 많은 분들이 아는 제품이라고 생각 됩니다.

 

2017년 10월 1일 인적분할로 롯데제과 주식회사가 신설되었고 중국, 인도, 카자흐스탄, 라하트, 파키스탄 등에 제품을 수출중이빈다.

 

제품 고급화 및 건강 지향 기능석 식품 개발에 투자 및 연구지원을 하고 있으며, 최근 신동빈 회장의 석방에 롯데그룹주가 일제히 상승하는 등 그룹 차원에서 주가 영향도 보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롯데제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9월 초부터 비교적 강한 상승 추세가 시작되고, 최근 하락하다가 시장이 반등하면서 다시 한번 장대 양봉이 나왔습니다.

 

 

변동성이 크지 않은 종목이지만 그래도 차트를 본다면 단기적으로 대응시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172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이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하고, 9월 초부터 이어진 추세선인 165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이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후 매물대 하단인 154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개개인마다 같은 종목이라도 투자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개인에게 맞는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54000 부근 매물대 하단까지는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보아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위의 차트는 롯데제과 주가 주봉차트인데, 지난해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1530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 손절라인과도 유사한데,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현재 파동상으로는 단기 고점을 형성한 것으로 보이고,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무리하게 진입하는 것 보다는 주봉차트상 가장 강한 매물대 부근을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적으로 168000 부근만 지지해 준다면 하락 파동이 짧게 끝나고 재차 반등 흐름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이 부근을 눈여겨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롯데제과는 실적도 괜찮고 전망도 긍정적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해 볼만한 종목입니다. 5%이상 주주도 80%가 넘어가기 때문에 주가를 끌어올리는 세력도 비교적 쉽게 주가를 끌어올릴 수 있다는 점은 장점입니다.

 

현재는 전체적인 시장 흐름이 약세이기 때문에,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크지 않은 자리이지만 향후 시장이 안정된다면 눈여겨볼만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