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지난 7월 말 주식시장에 신규상장한 롯데정보통신(286940)2006년 롯데쇼핑 이후 롯데그룹 계열사 중 처음으로 상장한 기업으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4차산업혁명 관련 신기술 개발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 그리고 해외시장 공략 등에 집중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롯데정보통신은 정보시스템과 관련된 설비, 인력, 하드웨어 등을 위탁 관리, 운영하는 SM 사업과 정보시스템 구축 계획 및 운영 전략을 기획하고 시스템 설계 및 개발을 지원하는 SI 사업 등도 하고 있습니다.

 

SI사업은 롯데그룹 내 유통과 서비스 등 IT 시스템을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공공과 민간 분야 시스템 운영 사업 수주 등을 주로 하고, SI사업은 클라우드 컴퓨팅과 빅데이터 등에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롯데정보통신은 지난달 신선제품 유통에 블록체인 기술 적용을 선보였습니다. 롯데정보통신이 보인 '블록체인 기반 콜드체인 서비스'는 신선식품 생산부터 소비에 이르는 유통 과정상에서 관리가 필요한 신선 정보를 투명하고 신뢰성 있게 보관하여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때문에, 향후 주식시장에서 블록체인 관련 테마가 일어날 때, 테마성으로 시세가 나올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체크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롯데정보통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 말에 상장했기 때문에 현재 봉이 51개 밖에 되지 않고, 차트 신뢰성도 다른 종목들에 비해 떨어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8월 중순 저점을 확인하고 이후 상승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10월 초부터 하락 파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요즘 전체적으로 시장이 좋지 않은 가운데 주가도 고점 대비 약 16% 가량 내려와있는 상황에서 단기적으로 보는 분들은 스팩트럼을 넓게 보고 접근하거나, 추가 하락시 31000 부근부터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모든 이동평균선들을 이탈한 상황이고, 시장 흐름도 불확실성이 큰 상황에서 무리하게 진입하는 것 보다는 추세선 부근에서 아래 2차추세선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진입해 있다면 추가진입 여력이 있을 경우, 2차 추세선 부근을 추가 진입 시점으로 잡고,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283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블록체인 관련주

롯데정보통신 주가

주봉차트인데, 아직 봉이 13개 밖에 되지 않아 역시 신뢰성이 낮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형성된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은 27300 부근으로,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렇게 손절라인을 낮출 경우,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을 이탈한 이후 추가진입 여력이 남아 있어야 이성적인 대응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난 9월 초부터 강하게 올라오는 추세선을 지난주 종가기준으로 이탈했고, 현재 가격대는 이동평균선 지지라인도 없고,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상황입니다.

 

30000 초반 부근에서 지지라인이 보이기 때문에, 이 부근부터 천천히 진입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시장이 불확실한 상황이고, 차트상 추세 하락이 있기 때문에 무리하게 진입하기 보다는 조금 더 추이를 지켜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과연 향후 블록체인 관련주로 움직일 수 있을지,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