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ㄹ]

홈쇼핑 관련주 롯데쇼핑 주가 전망을 알아보자

by 주소남 2018. 10. 14.

목차

    롯데쇼핑(023530)지배회사로 백화점과 마트, 슈퍼 등 종합 유통업을 하는 법인회사입니다. 롯데제과와 롯데푸드, 롯데칠성음료 등 9개 상장사를 계열회사로 보유하고 있고, 롯데리아, 호텔롯데, 한국후지필름 등 81개 비상장 기업도 계열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백화점사업과 할인점 사업, 금융사업, 전자제품전문전 사업과 편의점 사업, 기타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홈쇼핑 사업을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홈쇼핑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이 분류되어 있습니다.

     

    롯데그룹은 지난해 횡령과 같은 좋지 않은 소식이 있었지만, 최근 가장 주목받았던 신동빈 회장이 무죄로 판결남에 따라, 대부분 롯데그룹주들이 상승했고, 롯데쇼핑 또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더군다나 전체적으로 좋지 않은 시장에서도 비교적 크게 하락하지 않는 경기방어주 성격을 보이면서 요즘과 같은 시장에서도 투자자들의 투심이 크게 꺾이지 않았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홈쇼핑 관련주

    롯데쇼핑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 중순 2분기 어닝쇼크로 인해 주가가 급락한 이후 저점을 확인한 이후, 신동빈 회장의 횡령 무죄 판결로 인해 재차 주가가 반등을 보였습니다.

     

     

    롯데쇼핑의 2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 증가한 4조 4227억원이지만 백화점을 제외한 모든 사업 부문이 부진을 면치 못하면서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해, 시장의 추정치보다 70% 밑돌았습니다.



    이러한 악재 때문에 주가가 하락했다가, 이후 현재는 저점 대비 약 13% 가량 주가가 올라와 있는데, 211500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 및 단기 이동평균선 저항이 존재합니다.

     

    이를 돌파한다면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으나, 현재는 매물벽에 막혀 주가가 내려왔고, 6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955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재차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져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비중이 큰 분들은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최저점인 178000 부근과 약 13% 정도 밖에 차이나지 않는 주가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첫 매수 후, 195500 부근 이탈시 180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최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홈쇼핑 관련 주식 롯데쇼핑 주가 주봉차트인데, 2주 연속 음봉을 보이면서 매물대 벽에 부딪힌 모습을 보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매물벽이 강한 위치로, 횡령 혐의 무죄로 인해 상승하던 주가가 매물벽에 부딪혀 상승이 제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일봉차트상 저점인 178000 부근이 52주 신저가로 확인됩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중장기적으로 보는 분들은 178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을 경우, 180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후 빠른 대응이 필요하고, 혹은 이를 이탈하여 저점이 재차 확인되기를 기다리실 분들은 전저점을 이탈해도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2분기 실적이 시장 전망치보다 좋지 않아 올해 실적은 기대하기 힘들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이 그리 밝지는 못합니다.

     

    서서히 실내활동이 많아지는 시기가 다가오고 있고, 이 때문에 홈쇼핑 관련주가 주목을 받기는 하겠지만 대형주로 테마를 크게 타지는 못하기 때문에, 만일 이러한 테마로 시세가 나온다면 분할 매도 관점으로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