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ㄹ]

위험할 수록 상승하는 롯데손해보험 주가

by 주소남 2018. 10. 14.

목차

    롯데손해보험(000400)손해보험업을 할 목적으로 1946년 대한화재해상보험으로 설립되었으며, 2008년 최대주주가 호텔롯데로 변경된 기업입니다.

     

    손해보험업과 겸영 가능한 자산운용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인데, 올해 1분기 기준 모집조직은 대리점 1204개와 금융기관 17개, 보험대리점 32개 등입니다.

     

    새로운 계열사로 편입된 롯데렌탈과의 시너지 극대화를 통하여 매출 증대 및 손익개선에 성과를 시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는데, 원수보험료 기준 시장점유율은 약 3% 수준이라고 합니다.

     

    롯데손해보험은 위험에 노출된 상황이 많을 수록 주가가 상승합니다. 가령, 사람들이 많은 위험에 노출될 때, 보험을 찾는 것처럼 위험할 수록 롯데손해보험의 주가는 상승하는 경향이 있는 주식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롯데손해보험 주가 일봉차트인데, 장기 이동평균선들은 역배열 흐름을 보이고 있고, 최근에는 좋지 않은 시장 흐름에 단기 하락추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현재 차트상 매물대 하단은 2500 부근이고, 최저점은 2460 부근으로, 단기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분들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상승 흐름이 나오다가, 좋지 않은 시장에 주가가 하락을 보이기는 했지만, 그래도 다른 종목들에 비해서는 하락 폭이 크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지난 8월 말 기록했던 저점을 다시 한번 지지해주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잡는 방법에 더 신뢰가 가기도 합니다.

     

    반대로 반등시에는 우선 현재가 위로 이동평균선 저항이 있지만, 최종적으로 2800 부근을 돌파해주어야 재차 의미있는 상승 흐름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 부근에서 다시 한번 주저앉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단기 목표가를 이 부근으로 설정하는 것도 좋습니다.

     

     

    위의 롯데손해보험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2017년 3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올해 6월 이탈했고, 이후로는 이 추세선이 추세저항선으로 자리잡으면서, 상승시 상승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추세 저항선은 현재 3015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이부근 위의 3140 부근까지는 매물대저항까지 존재해 이 부근을 쉽게 뚫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이 부근을 뚫어내기 위해서는 현재 수준의 거래량보다 많은 거래량이 필요하고, 돌파한다면 굉장히 강한 시세가 기대되기 때문에, 어떻게 본다면 차라리 이를 돌파한 후 매수 시점으로 보아도 좋습니다.


     

    현재는 주봉차트상 모든 이동평균선들을 이탈한 상황이고, 120주 이동평균선에서도 저항이 걸리며, 이번주 시가였던 2770 부근 위부터도 저항이 시작되기 때문에, 현재는 상승에 대한 기대보다는 하락에 대한 리스크를 대비해야 할 때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최저점인 2320 부근과 약 13.36% 밖에 차이나지 않는 구간이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중장기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롯데손해보험은 어린이 발병률이 높은 다양한 질병을 종합적으로 보장해주는 '롯데 도담도담 자녀보험' 출시 등 다양한 상품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구축해나가고 있고, 반기보고서에 나타난 실적도 양호한 추세입니다.

     

    실적이나 재무 관련 중장기 대응하기에는 현재로서는 큰 리스크가 없어보이기 때문에, 차트상 저점 이탈만 유의해 대응한다면 서서히 매수 관점으로 보아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분할 매매는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