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ㄹ]

롯데칠성우 주가 지지선 근접 과연

by 주소남 2018. 10. 18.

목차

    롯데칠성우(005305)는 앞서 소개해드린 롯데칠성의 우선주로, 보통주인 롯데칠성은 롯데 그룹의 주요 계열사로,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기업입니다.

     

    롯데 칠성 사이다 브랜드를 비롯하여 탄산음료와 주스 등 음료 제품을 판매하거나 혹은 소주 및 주류 제품을 판매하는데, 맥주 '클라우드'가 대표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주와 다르게 거래량이 크지 않은 종목이며, 무거운 종목이기 때문에 우선주 테마도 타지 않는 종목이기 때문에 아마도 롯데칠성우를 단기적으로 차트를 보고 대응하는 분들은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아마도 진입해계시다면, 단기적인 관점이 아니라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체크하고 계실텐데, 차트 체크 결과 롯데칠성우는 현재 지지선에 근접해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 차트를 보고 조금 더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롯데칠성우 주가

    일봉차트인데, 워낙 거래량이 약한 종목이기 때문에 따로 분석할 필요는 없고, 신뢰도도 낮습니다.

     


     

    롯데칠성우의 일별 거래량은 최근 20일 동안 평균 32주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론적인 차트라면 639000 부근 이탈시 변동성이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었는데, 워낙 거래량이 죽어있는 종목이다보니 10월 10일 장중 잠시 흔들림이 있던 것 외에 추가 하락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추가 하락이 더딘 이유는 롯데칠성우 주가 주봉차트를 확인해보니 어느 정도 수긍이 갔습니다.

     


     

     

    롯데칠성우

    주가 주봉차트를 확인해보니 보통주인 롯데칠성우와 비슷하게 올해 6월부터 계속된 우하향 추세로, 현재 모든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전형적인 하락추세입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롯데칠성우는 보통주인 롯데칠성과 다르게 현재가 아래로 비교적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지난해 만들어진 물량으로, 비교적 힘이 강한 지지라인으로 보이기 때문에 최근 매물대를 이탈한 상황에서도 급락이 나오지 않을 수 있었던 이유가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다고하여 무조건 이 부근에서 반등이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만일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으로 방향성을 잡고 가야만 한다면, 하락 속도가 늦춰질 뿐이지, 하락이 멈춘다고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앞선 보통주 분석글에서도 이야기했다시피 롯데칠성은 올해 실적 전망이 원가구조 악화로 인해 다소 어둡기 때문에, 보통주나 우선주 모두 실적 관련된 부분은 계속해서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