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롯데케미칼(011170)석유화학제품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2009년 1월 1일 롯데대산유화, 2012년 12월 27일 케이피케이칼을 흡수합병하고 사명을 호남석유화학에서 롯데케미칼로 변경한 기업입니다.

 

벤젠이나 톨루엔, 자일렌 등의 방향족계 제품 및 이들 기초유분을 원료로 하여 합성수지와 합섬원료, 합성고무 등을 생산하며 주요 자회사로 말레이시아 타이탄케미칼, 케이피엠텍 등이 있습니다.

 

롯데케미칼은 최근 롯데 그룹의 지주사 강화로 인해 호텔롯데가 보유한 롯데케미칼 지분 중 410만 1467주와 롯데물산이 보유한 롯데케미칼 지분 중 386만 3734주 등 총 796만 5201주를 시간외 대량매매 방식으로 롯데지주가 매입했습니다. 이에 따라 최대주주는 기존, 롯데물산(주)에서 롯데지주(주)로 변경되었습니다.

 

롯데케미칼은 화학주로, 원유 가격 상승에 영향을 받아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는데, 과연 언제까지 하락할지 차트를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롯데케미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아래 주봉차트에서도 확인하겠지만, 단기 추세 뿐만 아니라 중장기 추세도 하락입니다.

 

롯데케미칼은 화학 관련주로 분류되기 때문에, 원유 가격에 따라 실적이 좌우될 수 밖에 없고, 화학 물질의 원료인 원유 가격이 상승하면 실적이 악화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원유 가격이 계속해서 상승함에 따라 주가도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그나마 최근 최대주주 변경 이슈로 반등 가능성을 보이기는 했지만 어제 다시 음봉을 보이며 강하게 하락해 전저점을 이탈하는지 체크해야 하는 위치입니다.

 

최대주주 변경 당시 거래량이 늘었던 것은, 장중의 거래량이 아니라 시간외 거래량으로 이후 변동성이 이전보다는 강해지기는 했지만, 위의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어 이를 돌파하지 못하고 재차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봉차트 뿐만 아니라 주봉차트상으로도 최근 저점인 253500 부근이 52주 신저가 부근이기 때문에, 이를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는 재차 흔들릴 우려가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

 

 

위의 차트는 롯데케미칼 주가 주봉차트인데, 올해 3월 초 고점을 형성한 뒤로 고점 대비 현재 -45.79% 가량 하락한 위치로, 계속된 중장기 하락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차트상으로는 반등 포지션이 나오지 않은채 계속된 하락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는 분들 중 추가진입을 노리시는 분들도 추가진입 하기에는 조금 어려운 위치입니다.


 

우선 저점이 확실히 다져진 이후 추가진입을 가져가야 할 것 같은데, 차트상 이동평균선 지지라인도,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 추가진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조금 더 저점이 다져질 때까지 두고보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위에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최근 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롯데케미칼의 중장기 주가 전망은 유가와 관계가 깊기 때문에, 유가 상승과 하락에 대해 계속해서 체크해 대응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