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오늘 11월 2일 코스닥 시장에 노바텍(285490)이 신규상장합니다.

노바텍

영구자석을 이용한 응용자석 분야에서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은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용 스마트커버 및 태블릿PC에 부품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마그넷 기술 전문 기업인데, 차폐자석이라는 개념을 처음 만들고, 이에 대한 원천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폰, 태블릿PC 본체 및 각종 IT기기의 심재와 케이스 등에 적용되는 다양한 마그넷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노바텍은 지난달 16~17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66.32대 1의 낮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일반 공모 경쟁률은 326.67대 1을 기록했습니다.

 

노바텍 공모가

는 1만원으로, 어제 신규상장한 엘앤씨바이오에 이어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신규상장주 노바텍은 최근 마그넷 관련 원천 기술에 기반한 고효율 무선 충전과 무충전 배터리(Energy Harvesting) 연구개발에 역량을 집중시키고 있기 때문에 무선충전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움직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는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로드맵으로 두 분야는 차폐자석에 각각 나노기술(Nano Technology)과 소형화 기술(MEMS, Micro Electro Mechanical System)을 접목한 기술이라고 합니다.


 

노바텍은 최근 상장을 앞두고 베트남 박닌성(Bac Ninh) 꾸에보(Que Vo) 지역과 생산 시설 부지 임차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부지 임차를 마무리 짓는대로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내년 상반기 중공을 목표로 설계 및 착공에 들어갈 예정인데, 이 베트남 생산 시설을 토대로 생산과 판매 해외 거점으로 삼는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바텍 최대주주는 대표이사 오춘택 사장으로, 공모후 54.69%의 지분율을 보유하게 되고, 관계사인 강원자석기술이 15.55%의 지분율을 가지고 있어, 약 70.25%의 지분이 최대주주 우호지분으로 잡혀있어, 경영권은 안정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노바텍 주요 제품 현황을 살펴보면 태블릿 본체 및 스마트폰 케이스용 일반 자석인 Magnet 'GH61-11236A' 등의 제품이 지난해 말 기준 67.19%의 매출 비중으로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보입니다.

 

또한 스마트폰 케이스용 차폐 자석인 Sheild Magnet인 'GH61-12929A' 등의 제품에서 약 32.18%의 매출이 발생되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판매량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삼성의 베트남 공장으로 수출이 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삼성 스마트폰 판매량이 올라가면 노바텍의 매출도 늘어날 수 있는 구조로, 향후 무선충전 테마 외에도 삼성 스마트폰인 갤럭시 관련주로도 테마를 탈 수 있는 주식입니다.

 

노바텍은 무선충전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부각될 수 있는데, 기존 충전방식의 단점으로 지적되는 충전효율과 충전속도를 보완하는 새로운 무선충전 패드를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노바텍이 개발중인 방식은 노바텍 원천기술인 차폐자석의 원리를 통하여 자기장을 증폭시켜 충전의 효율을 향상시키는 원리로, 개발이 완료될 경우 무수한 무선 스마트 기기는 물론 전기차 충전에도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전기차 관련 충전 테마로도 향후 모멘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과연 오늘 신규상장하는 노바텍이 공모가인 10,000원을 무사히 넘길지, 공모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공모가 이상 강한 상승이 나오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향후 어느 정도 차트가 만들어진다면, 기술적분석과 함께 다시 한번 노바텍 분석글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