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10월 31일 신규상장 주식 DB금융스팩6호(306620)는 어떤 기업?

by 주소남 2018. 11. 1.

목차

    10월 31일 코스닥 시장에 DB금융스팩6호(306620)가 신규상장했습니다. 이전 포스팅들을 보면 종목명에 '스팩'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면 거의 '스팩주'라고 얘기한적이 있죠.

     

    스팩주는 자금을 공모해 다른 기업을 인수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페이퍼컴퍼니 성격의 회사로, 스팩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DB금융스팩6호의 정식 명칭은 '디비금융제6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로 영문으로는 DB Finance No.6 Special Acquisition Co., Ltd.(약호 DB Finance No.6 SPAC」라 표기합니다.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이후,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데, 핵심원천기술력을 가지고 글로벌 시장에 경쟁력 우위를 지닌 비상장 법인의 발굴 및 합병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 지원 및 주주가치 극대화를 목적으로 하게 됩니다.


     

     

    정관상 중점 사업군은 신재생에너지나 바이오제약, 의료기기, IT융합시스템, LED 응용, 그린수송시스템, 탄소저감에너지, 고도 물처리, 첨단그린도시, 방송통신융합산업, 로봇 응용, 신소재, 나노융합, 고부가 식품산업, 엔터테인먼트, 자동차 부품 제조, IT및 반도체, 온라인콘텐츠 등 소프트웨어 개발, 기타 미래 성장 동력을 갖추었다고 판단되는 사업입니다.

     

    하지만 DB금융스팩6호는 중점 사업군은 규정하고 있지만 향후 추진하고자 하는 합병대상회사의 업종을 특정하고 있지는 않기 때문에 향후 어떠한 회사와 합병을 추진하게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DB금융스팩6호 공모가는 2,000원으로, 현재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2거래일이 지났는데, 공모가 부근인 2,005원에 오늘 장을 마쳤습니다.

     

    액면가는 100원으로, 상장주관사는 DB금융투자입니다. 아직 차트가 만들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향후 어느 정도 차트가 만들어진다면 차트 기술적분석을 재차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