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11월 2주차 관심종목(퓨쳐스트림네트웍스 외 8종목)

by 주소남 2018. 11. 5.

목차

    지난주 10월 마지막주와 11월 첫주가 증시 반등으로 기분 좋게 끝났습니다. 10월 한 달동안 지수 급락으로 인해 관심종목을 최대한 줄여왔고, 지난주는 변동성이 큰 장세이기에 지켜보는 종목들은 있었으나, 관심종목 포스팅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이번주는 관심종목을 포스팅하기는 하지만, 여전히 변동성이 큰 장세이고, 저점 대비 크게 올라왔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하락 파동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조금씩 진입해 있기는 하지만 소량으로 변동성이 큰 장세입니다. 개인적으로 하락파동시 전저점을 지켜주는지 유무에 따라 비중을 늘려가려고 합니다.

     

    지난주 증시가 큰 폭으로 상승했고, 특히 지난주 금요일 증시가 폭등했습니다. 저점 대비 적게는 10% 가량 상승한 종목부터 많게는 저점 대비 80% 가량 상승한 종목도 있습니다.

     

    하락장에서 큰 하락이 있는 만큼 반등도 크게 나온다고 했는데, 우선 반등은 나와주었고, 현재는 반대 상황입니다.

     

    9월 말에비해 지수가 크게 빠져있기는 하지만 단기간 조정 없이 증시가 폭등했기 때문에 분명 재차 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있어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투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번주 새롭게 관심종목으로 지켜보는 종목은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외 8종목입니다. 모두 차트 흐름이 괜찮지만, 저점 대비 크게 올라온 종목도 있어, 접근한다면 하락장에서 상황을 체크하고 접근하려고 합니다.

     

    제 관심종목을 눈여겨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종목들은 여러분들께 추천드리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차트를 체크하되, 실적은 고려하지 않았으며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이기 때문에, 위 종목으로 투자를 진행한다면 한 번더 고려해 투자해야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11월 2주차 관심종목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소남의 11월 2주차 관심종목(퓨쳐스트림네트웍스 외 8종목)

     

     

    퓨쳐스트림네트웍스(214270) :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사용가능한 다수의 앱과 웹을 묶어 대규모 광고 집행이 가능한 매체로 만들고 여기에 광고주의 광고를 연결해주는 플랫폼 서비스인 모바일 애드네트워크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

     

    피델릭스(032580) : 메모리 반도체 생산 기업으로 주력 제품은 메모리 반도체 중 저전력을 요구하는 모바일폰 등에 사용되는 PSRAM 및 LP-SDRAM/DDR 등임.

     

    HB테크놀러지(078150) : LCD 및 AMOLED 검사장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업체로 주요 거래처로는 삼성디스플레이와 삼성코닝정밀소재, 중국의 BOE, 대만의 INNOLUX 등이 있음.

     

    현대바이오(048410) : 이천 본사, 김천 공장 및 유럽, 미주, 일본의 판매법인을 통해 글로벌 생산, 판매망을 구축하고, LCD모니터, 디지털 사이니지 등 디스플레이 제품의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며 매년 매출액의 90% 이상을 수출로 달성.

     

    신일산업(002700) : 각종 전기, 전자기구 및 연구기구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충남 천안에 본사를 둔 기업. 제습기, 난방기 등 계절 상품의 비중이 연간 매출액의 81% 정도를 차지.

     

    동성제약(002210) : 의약품의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재화의 성격, 제품 및 제조공정의 특징, 시장 및 판매 방법의 특징, 사업부문 구분의 계속성을 고려하여 경영의 다각화에 반영할 수 있도록 의약품 사업과 화장품 사업 및 관계기업의 LED 사업으로 구분.



     

    톱텍(108230) : 디스플레이용 공장 자동화 기업으로 FA설비의 국산화 및 개발을 통해 디스플레이 제조 장비사업, 2차전지 제조 장비사업, 자동차부품 제조장비사업, 반도체 제조 장비사업, 신성장동력 사업군인 태양광 관련 사업, 나노섬유 양산 제조장비 사업, 레이저 관련사업 부분, 종이상자 자동접이기 사업부문, 2차전지용 나노분리막 사업부문을 보유한 기업.

     

    원익IPS(240810) : 원익티지에스에서 사업 부문별로 필요한 역량 확보를 위한 집중투자를 용이하게 하여 각 부문별 지속성장을 위한 전문성을 확보하고자 반도체장비, 디스플레이장비 및 Solar cell 장비 사업부문이 2016년 4월 1일을 기일로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신설 법인.

    주요 고객사로는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반도체, 동부하이텍 등.

     

    테스(095610) : 반도체 장비의 제조 및 개조 기업. 반도체 장비 중에서도 전공정 핵심장비인 CVD와 ETCH 장비 제조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 낸드 관련주.